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정그라미 Jul 02. 2024

숨소리까지 나눌 수 있게

안온한 밤 보내시는지요?

카톡 메시지에 긴급구호라는 글이 떴다.

평소 기부를 하던 단체에서 기후 재난 위기에 처한 아이들을 위한 모금활동을 홍보하는 내용이었다.

2만 원을 송금했다.


나는 지금 내 수입의 4퍼센트 정도를 정기적으로 기부한다. 별다른 이유는 없다.

아이들의 눈물에 목이 매이고 그들을 위해 지친 하루를 보내고 있을 사람들에게 작은 힘이라도 되고자 함이다. 내가 살면서 타인을 위해 대가를 바라지 않고 할 수 있는 일이 얼마나 되겠는가?


최근 기부불신이라는 책을 읽으며 사람들이 가지는 의심과 부정의 시각에 공감하면서도 나는 기부를 계속하기로 했다.

나의 결론은 그럼에도 불구하고...

 

내 어린 시절 물난리에 살림살이가 다 떠내려가고, 집에 불이나 모든 것을 잃었을 때 내 식구를 살려준 건 나라가 아니라 이웃들이 보내준 헌 옷가지와 쌀 한 줌, 국수 한 뭉텅이였다.


그들의 사랑과 관심 한 줌이, 따뜻한 손길과 숨소리가 오늘의 나를 있게 했다.

숨소리까지 따뜻하게 나누는 사람이고 싶다.

그런 세상에 살고 싶다.

매거진의 이전글 선생님은 한 달짜리잖아요.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