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와이에이치 Feb 02. 2022

나는 나쁜 엄마

마음 오류

네가 미운 것도 싫은 것도 아니다

나는 너를 너어무 사랑한다

너는 나의 넘버원.


매 끼니 잘 먹이고 싶은 마음으로 차려내는 밥상

식탐 없고 느리게 먹는 너를 보며 정성껏 차려낸

밥상머리에서 매번 화를 삭이는 나

그런 나의 마음을 아는지 종종 눈칫밥을 먹는 너


고로 나는 나쁜 엄마다



식탐은 없지만 요구하는 건 많은 입맛 까다로운 너네가 많이 먹어주면 그래도 요리하는 네 엄마 힘이라도 날 텐데-


나도 참 어지간히 안 먹었어

너의 먹는 모습을 보면 어린 내가 겹쳐 보여

그럴 때마다 , 속이 탔을  할머니를 떠올려

아마 네가 나를 쏙 빼닮아서 더 화가 났었나 봐

속으로 화를 삭이려니 딱딱하게 대했나 봐


자신의 감정을 잘 다스릴 줄 모르는

서툰 엄마라서 그렇단다

엄마가 너를 왜 싫어해


내 마음과 행동이 달라서 오류가 생긴 건가 봐

걱정 마, 잘할 때까지 화내지 않고 기다려 줄게

매일 사과하는 어리석은 엄마여서

오늘도 미안햐


작가의 이전글 일 년을 보내며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