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nischeom Feb 10. 2024

마크 저커버그 보고있나?

MNX15 X NISCHEOM

♡ UNDERGROUNDBUNKER

제 글들을 읽다보면 알지도 모른다. 얘는 세상 돌아가는 것에 관심이 많다는 것을...

마크 저커버그 메타 최고경영자(CEO)가 지구 종말에도 살아남을 수 있도록 지하벙커를 갖춘 거대 복합생존시설을 미국 하와이에 짓고 있다는 기사를 본적이 있다.

그걸 보고 난 '뭐야 나도 지하벙커~!'

메타버스에선 못하는 게 없지~!라는 마음으로 시작 프로젝트 

지구 종말에 대비하여 나만의 벙커 만들기 프로젝트가 시작되었던 것이었던 것이었다.


사실, 이 프로젝트는 제 인스타그램을 팔로우하고 계신 지인 분이 아녔다면..

DPRLIVE / 다빈의 앨범 이벤트를 보지 않았다면 아마 이렇게 탄생이 안 됐을지도 모른다.


NISCHEOM'S UNDERGRUNDBUNKER

나의 첫번째 벙커~!

뭔가 자연친화적이면서도 연구실 같으면서도...

이 작업물을 올리고 앞에 말하던 지인 분이 자기도 벙커를 갖고 싶다는 댓글을 달았다.

(오홍.. 다들 나랑 같은 생각이군 ~!)

나는 신년을 맞이해서 주변 지인분들 / NFT ARTIST를 시작하면서 만난 지인들에게 선물을 주기 시작한 건.. 아마 내가 DPRLIVE /(현) 다빈의 새 앨범이 나와서 깜짝 이벤트에서 ...

네 그래요 저 DPR 팬입니다 

그것은 바로 갑자기 라이브를 켜서 주변을 살짝 보여주더니 여기 오시면 이 따끈따근한 앨범CD를 선물해준다는 것이었던 것이었다.

하...

나 왜 부산살아...?!

그걸 눈으로만 지켜보다 어떤 팬 분이 오셨다. (얼마나 부럽던지)

그 분도 나 못지않게 꽤나 팬이셨다. 그래서 아직 정식으로 발매되지 않은 음원을 라이브로 청취하게 해주신 다빈님 ♡

그렇게 알콩달콩 좋은 시간을 보내다 다른 여성 팬분도 등장~! (두둥)

그 분은 이태원 쪽에 사셔서 언제 마주칠줄 몰라 항상 CD들을 들고 다닌다고 하였다.

(아 정말 귀엽습니다.)

DABIN'S UNDERGROUND BUNKER

다빈님의 이번 앨범에 영감을 받아 만든 다빈의 지하벙커입니다.


그렇게 그 셋은 편의점에 가서 과자와 음료를 사들고 소소한 행복을 보내고 ( 나도 저기 있었어야 ㅠ)

그 때 느꼈다. 다빈님의 예상치 못한 이벤트는 그냥 구경하고 있는 나마저 꽤나 설레게 만들었다.


마침, 얼마 지나지 않아, 첫번째 벙커에 댓글을 다신 지인분의 시작으로 그 분만의 지하벙커를 만들어드렸다.


나 또한, 나의 팬분들(?!) & 나의 지인들에게 새해 맞이 선물로 작업물을 선물을 주기 시작했다. 사실, 한 ... 10명 남짓 만든 것 같다. 왜? 설명하지 않았냐고?

 ( 그냥 부끄러워서 >_< )

난 꽤나 내공이 쌓이면, 드러내고 각 잡고 설명하는 걸 좋아한다. 아마 지금이 그 타이밍이라고 생각한다.


이 시리즈는 단순히 나만 생각한 아이디어가 아니라 인터렉티브 디자인처럼 각자의 원하는 키워드를 기반으로 내가 프롬프트를 작성한다. 물론 나의 취향이 반영된 작업물로.


https://youtube.com/shorts/f7IpEVoXBnE?si=BJi5h8HqVpv7WVgX

DABIN'S UNDERGROUND BUNKER Ver.2

네 모두 AI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만든 작업물이고요 ~!

♡ UNDERGROUNDBUNKER

이 하트 지하벙커는 이번에 설날을 맞이하여 MNX15 와 같이 콜라보하여 만들어봤습니다 :)

https://youtube.com/shorts/Y11DITmiNaQ?si=yN1pJv3Z-cJjUgDB

♡ UNDERGROUNDBUNKER WIP

나는 이렇게 현시대를 반영하고 사람들에게 메시지를 주는 아트워크를 만드는 것을 좋아한다. 

그래서 내가 영국유학 포트폴리오 컨설팅을 하면서 아트디렉팅도 하면서...

지금도 NFT ARTIST를 하고 있는 이유이기도 하다.


끝으로 다들 해피설날입니다 :)

제 하트 지하벙커보시구 행복가득 사랑 가득한 설날 보내시길 바래요 S2


https://mnx15.vision

https://www.instagram.com/nischeom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