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빅터 Apr 12. 2023

[패스트캠퍼스] SQL 강의 :  학습일지 5주 차

후기

오늘로 5주간의 SQL 대장정이 끝이 났다.

개인적으로 SQL가 마케터에게도 필요한 스킬이라 하기도 했고, 데이터를 보면서 피드백과 개선을 하고 싶은 욕심에 신청하게 되었다.


패스트캠퍼스 초창기 때 다른 주제의 강좌를 들은 적이 있었다.

그땐 모르는 것이 있을 때 빠른 피드백을 받기 어려웠던 걸로 기억한다. 그래서 아쉬웠는데 이젠 SLACK을 통해 낮시간동안 질문을 올리면 빠르고 상세한 답변을 받을 수 있어서 좋았다.


현생이 바쁘고 심화로 갈수록 급격히 올라가는 난이도에 완강하는 게 쉽진 않았다.

그때 패스트캠퍼스 측에서 확인 연락도 주고 매니저, 실습코치가 독려하는 말도 해줘서 진도 100%를 달성할 수 있었다

(홍보가 아니라 시스템이 개선되고 도움이 돼서 하는 말이다)


다 좋았는데 조금 아쉬운 점이라면 심화로 갈수록 연습문제가 더 있었으면 하는데 그게 내 기준에서 아쉬운 정도? 이것 역시 코치님께서 실습할 수 있는 사이트를 공유해 주셨다. 시간이 되는 대로 더 해보려 한다.


실습 사진들...  완벽한 것 같지만 액션 아웃풋엔 수많은 오류 기록들이 가득하다


이제부턴 지금까지 배운 걸 기반으로 꾸준히 연습해야 한다.

실무에서 데이터를 이해하고 다룰 줄 아는 마케터가 되기 위해서!


#패스트캠퍼스 #내일배움카드 #국비지원교육 #K디지털기초역량훈련 #SQL강의

작가의 이전글 [패스트캠퍼스] SQL 강의 :  학습일지 4주 차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