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당당약사 Jan 29. 2024

내 삶의 달콤한 휴식

요가로운 삶

조명 몇 개만이 은은하게 비추고 있는 어두컴컴한 공간 속.

잔잔한 물결과 같은 동양적인 음악의 흐름에 따라

덩달아 내 마음도 편안해진다.

더불어 후각세포를 보듬어주는 차분한 향은 오늘 있었던 여러 잡념을 호흡과 함께 배출할 수 있게 도와준다.

목부터 어깨 옆구리 복부 하체 순으로 근섬유를 늘려준다.

내가 할 수 있는 최대한까지.

처음엔 근육이 찢어지는 것 같았다. 다행히 시간이 갈수록 그 고통은 아픔을 넘어서서 짜릿함으로 다가왔고, 나는 즐기는 단계에 다다랐다. 그리고 땀이 나지 않을 거 같은데 내 등을 타고 흐르는 땀줄기가 신기할 따름이다.

그렇게 요가가 내 삶에 들어왔다.

우연히 만나게 된 요가는 나에게 많은 것을 제공해 주었다.

1. 잡념을 비우며 마음을 편안하게 해 주기

2. 유산소 및 근력운동하게 해 주기

3. 점차적인 유연성 증가로 성취감 느끼게 해 주기

요가 동작을 할 때면 호흡과 움직임에만 집중할 수 있다.

그러다 보면 평온한 나와 마주하게 된다.

요가의 마지막을 장식하는 사바아사나는 달콤한 휴식이다. 동작에 심취한 이후에 만끽하는 짧은 이 시간은 그 어느 순간보다도 찬란하다.

은은하게 나의 뇌에 달콤한 중독을 불러일으키는 요가가 참 좋다.​

매거진의 이전글 당신의 뇌에 도파민을 분비하는 것이 무엇인가요?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