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썬썬 Feb 21. 2021

나의 중요한  미래는 아직 오지 않았다

오늘 하루가 소중한 이유.

우리는 미래를 위해 열심히 일한다.

같은 시간이 주어졌음에도 열심히 일하는 사람과

여전히 나 자신를 위해 고공분투하는 사람

그리고 놀며 시간을 흘려 버리는 여러 사람의 종류로 분류 할수있다.

우리가 세상의 논리로 자연스레 알게된 것으로는

뭐든지 열심히 하면 된다. 노력의 땀은 절대 배신하지 않는다 이다.

정말로 맞는 논리이지만 단, 제목에서 알듯이

우리의 미래는 오지 않았다. 가까운 미래로는

내일이 있다.

내일이라는 미래는 아무것도 정해지지 않은

백지장같은것이다.

그러니 당장 작은 무엇이라도 이루어 보람을

느끼려면 지금해야한다.

그 지금이란 말은 실시간으로 이 글을 읽는

이 시간이라는것이다. 즉, 지금 , 영어로는 ,Now

지금이라는 오늘이 아주조금씩 쌓여 내일의

내가 되고

나의  미래가 생성되는것이다.


그리고, 삶을 살다 보면 0.0001%의 일도 있기마련 인데, 열심히 했으나 열심히 하지 않은자가

더 좋은 미래를 맞이하는 경우도 있다.

사실 이건 어떠한 결론은 아니지만 팩트를

말하자면 먼훗날의 나의 미래는 지금 열심히 하고있더라도 결국 열심히 지않는자도 포함해서

누구의 미래가 더 잘되는지는  복불복 인것이다.

그렇다고 1%도 안되는 것들에 복불복미래를 지금

 포기해서는 안된다.

단호히 말하지만 지금을 쌓아야 좋은 미래를 맞이할수 있다. 그건 너무나도 명백한 사실이다.


이세상의 제일 값진 금은 순금도 아니고 소금도 아니고 백금도 아닌 금보다 값진 지금 이라는것을

기억하기 바란다. 이 지금이 내일의 훌륭한    내가 될것이기 때문이다.




작가의 이전글 싸이코가 맞았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