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 풍경-32
브루클린 브리지를 도보로 건너는 코스이다. 가족과 연인과 걷는 것은 잊지 못할 추억이 될 것이다. 다리는 맨해튼과 브루클린에 걸쳐 있기 때문에 양쪽의 입구를 설명드린다. 먼저 맨해튼 쪽은 지하철 J, Z 노선 "쳄버 스트리트(Chamber Street) 역"에서 하차하고, 4, 5, 6 노선은 "브루클린 브리지 시티 홀(Brooklyn Bridge City hall) 역"에서 하차한다. 지하철을 올라오면 뉴욕 시장실 건물 울타리 밖으로 작은 광장이 있다. 이곳에서 브리지가 보이는 곳으로 건널목을 건너면 다리로 건너는 길이 된다.
브루클린 쪽에서는 지하철 A, C 노선으로 "하이 스트리트(High Street) 역"에서 하차한다. 나오는 출구는 하나이다. 올라온 후 경사가 낮은 쪽으로 직진하다 왼쪽으로 서서히 꺾이는 지점에서 신호등을 보고 직진으로 건넌다. 이후 다리 교각을 지나서 교각을 따라 오른쪽으로 조금 가면 다리로 오르는 작은 계단이 있다. 이곳으로 오르면 된다.
브루클린 브리지 걷는 길을 브루클린 브리지 프로미네이드(B Bridge Promenade)라 부른다.
맨해튼 남쪽 끝과 자유의 여신상까지도 볼 수 있다.
로우 맨해튼의 고층 건물군도 볼 수 있다.
이곳 촬영 팁
일출보다 일몰이 촬영 소재가 더 좋다. 일몰 촬영하고 매직 블루도 촬영한 후 야경을 찍으면 된다. 모두 브루클린 쪽에서 맨해튼 쪽으로 촬영하게 된다. 주의할 것은 통로가 좁은 점과 자전거를 타고 건너는 사람과의 안전 문제에 유의해야 한다. 삼각대를 사용 가능하나 협소한 장소와 바닥이 흔들림으로 ISO를 높여 노출 시간을 짧게 주는 것이 필요하다.
Carson Lee(이강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