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최규상의유머학교 May 02. 2023

최규상의유머편지 #1,472 아내의 빈 얼굴이 싫어요


www.humorletter.co.kr 제 1,472호/SINCE 2002


예전에 제가 애용했던 어록이 있지요.

"유머는 때로 유치하지만

삶의 극치를 맛보게 합니다."


"치"로 끝나는 말놀이입니다. 

신기한 건,

누군가를 기쁘게 하려는 

마음은 결코

유치하지 않습니다. 


그 마음안에 

상대를 기쁘게 하려는 

극치가 숨어있기 때문이죠!


작고 사소하지만 

사랑하는 사람을 기쁘게 하려는

유머는 이미 그 자체로 

사랑의 극치입니다. ㅎㅎ

[이럴 땐 이런 유머]


미국 최고의 작가인

마크 트웨인이 강의장에서

학생들과 주고 받은 대화 내용입니다.


"여러분 이 세상에서 가장 위험한 곳이 어디일까요?"


그러자 많은 대답이 나왔다. 

" 산꼭대기요"

" 자동차 경주장이요"


그러자 마크 트웨인의 웃으면서..

"가장 위험한 곳은 침대입니다.

사람들의 80%가 거기서 죽습니다."

ㅋㅋ


우린 매일 침대에서 자고

안전하게 살아남은 

위대한 인간! ㅎㅎ

[최규상의 행복컬럼]


"어떻게 하면 아내를 미소짓게 할까?"  

혹시 이런 질문을 품어본 적 있으세요?

있다면 이미 참 좋은 남편입니다.


좋은 남편이란 어떤 남편일까요? 

10여 년 전에 한 드라마에서 나온 말인데 

저는 이 정의를 정말 좋아합니다. 

"좋은 남편이란 좋은 남편이 되려고 

노력하는 사람이다" 

공감되시나요? 



오늘 좋은 남편을 말한 이유는

 두 달 전에 영등포에 사는 독자(이향린님)의 

질문때문입니다. 


그 분은 아내를 미소짓게 하고 싶다고 말합니다.

 은퇴 후 아내와 함께 지내는데

 아내의 무표정이 보이더랍니다. 

그래서 아내의 빈 얼굴에 웃음을 채워넣고 싶어 

전화상담을 한 것입니다.


그래서 가장 쉬운 유머기법인 "유머쪽지"를 작성해서

아내와 나눌 수 있도록 도와줬습니다. 


다음 주 그 분은 아내 얼굴이 활짝 펴졌다고 좋아합니다. 

한번 보실래요?


이후에 아내를 미소짓게 하는 

몇 가지 노하우를 나누면서 

문득 욕심을 품어봤습니다.  

바로 50~60대 남편들이 아내를 미소짓게 하는 

다양한 기법을 나눠야겠구나! 


또한 그동안 내가 공부하고, 

실천한 다양한 아내감동기법까지도 나

눠야겠구나! 



그래서 "남편을 위한 유머놀이터"를 만들었습니다. 

1시간동안 공부하고, 한 달 동안 함께 

카톡 유머놀이터에서 

아내를 미소짓게 하는 다양한 방법을 실천하면서 서

로 자랑하고 격려하는거죠!


 괜찮죠? 관심있는 분은 아래 링크 클릭! 

세부내용및 신청하기 클릭! 

브런치앱에서 연결이 안되면

이걸 입력하세요.

https://bit.ly/husband_humor

발송자: 한국유머전략연구소 최규상 소장(010-8841-0879)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