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JINZAKA Apr 22. 2022

로또 당첨 48억의 삶

2020_JINZAKA_그림일기장

2020년 12월  3일 / 날씨: 맑음


제목: 로또 당첨 48억의 삶 (세후: 32억 1600만 원의 삶)




돈이 많으면 뭘 하고 싶냐는 질문에 장바구니에 고이 담긴 책들을 망설임 없이 주문해서 집안에 오직 책과 나만 있을 수 있는 공간을 만들고 매일매일 책 속에 파묻혀 살고 싶다고 했다. 그리고 억지로 시동을 거는 게 아니라 시동이 걸렸을 때 그림을 그리고 싶다고 했다. 마지막으로 살찔 걱정, 돈 걱정 없이 먹고 싶은 것을 사 먹고 싶다고 했다. 


사람마다 부의 기준이 다르겠지만 나의 기준은 자유롭게 그림을 그리고, 보고 싶은 책을 마음껏 구매해서 읽고, 요기요 할인쿠폰에 집착하지 않는 삶이다. 


와... 쓰고 나니 놀고먹는 삶을 살고 싶어 하는 건가? 

아니야, 마음의 양식과 뱃속의 양식을 충분히 채우고 싶다는 뜻이라구! 흥!


참조: 포토뉴스(現이미지 삭제)

작가의 이전글 ㅋㅋㅋㅋㅋㅋㅎㅎㅎㅋㅋㅋㅋㅎㅎㅎ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