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이시헌 작가 Jan 31. 2024

<몽샘책방>유튜브 출연 배진시 작가님과 인터뷰

안녕하세요. 인생을 쇼핑하는 작가입니다. 지난 토요일 몽샘책방 유튜브에 출연하여 인터뷰를 하고 왔는데요. 다른 사람들이 앞으로 볼 수 있는 영상을 남긴다는 게 부담도 되고, 말을 잘하는 편이 아니라 걱정도 되었는데요. 예전보다 잘하고 온 것 같아요.



나는 거꾸로 된 나무입니다

인터뷰가 끝나기 전 뮤지컬 노래도 부르고 왔는데, 맨정신에 좀 대단하긴 하죠? 저는 잘되고 싶고, 언젠가 잘 되는 날이 올 거라 믿어요. 그렇기 때문에 진심을 담아 노래를 불러봤습니다.


배진시 작가님을 잘 모르는 상태에서 사무실에 방문한 거라, 제가 많이 경직도 되고 얼어있던 부분도 있었는데요. 배진시 작가님이 이번에 출간하신 <나는 거꾸로 된 나무입니다> 이 책을 읽고 정말 대단하신 작가님이란 걸 뒤늦게 알게 되었어요.


이 책을 출근하면서 읽고 있는데, 아침마다 눈물이 나오려 해요. 해외 입양에 대해 생각해 본 적이 없었는데, 우리나라는 아픈 역사가 참 많은 것 같습니다. 베푸는 삶을 살고 싶다는 배진시 작가님의 말에 저랑 비슷한 부분이 있었어요. 저도 꼭 다른 사람들을 위해 살아가고 싶거든요.



세 번째 인터뷰

세 번째 인터뷰라 그런지 떨리진 않았는데, 부사를 너무 많이 사용해서 영상을 들었을 때 불편하게 들리는 게 꽤 있더군요. 목소리는 예전과 비교해 보면 많이 굵어진 것 같고, 자연스럽게 대화를 하고 온 것 같아요.




작가의 이전글 간절함이 있어야 무엇이든 해낸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