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기프트럭입니다.
지금까지 기프트럭은 인터랙션 마케팅에 관한 다양한 이야기를 들려드렸는데요, 기프트럭의 인터랙션 마케팅 솔루션은 브랜드가 타겟하고자하는 고객과 스팟, 현장 무드 구성까지 다양한 요소가 결정되어야하는 만큼 담당 PM과 함께 프로세스에 맞추어 차근차근 진행하게 됩니다.
그래서 오늘은 실제 실제로 기프트럭의 서비스를 이용하실 때 어떤 절차를 거쳐서 모빌리티 팝업스토어를 진행하게 되는지 알기 쉽게 알려드릴게요! 고객과 만나는 에너지 넘치는 순간들은 과연 어떻게 만들어질지? 함께 확인해 보세요.
인터랙션 마케팅의 준비 과정은 기본적으로 ‘문의>제안서 제작>고객사 미팅>계약>운영 조율>실행>마무리’ 7단계를 거쳐야 합니다. 기프트럭의 솔루션은 고객사의 목표와 타겟, 예산 등에 따라 스팟부터 인터랙션 포인트 상품, 현장 무드보드까지 모든 전략이 달라지기 때문에 고객님이 문의를 주시는 그 순간부터 자세한 상담을 통해 명확한 방향성을 설정하고자 해요.
홈페이지 및 유선상으로 연락을 주시는 고객님들께 기프트럭 담당자가 직접 유선상으로 연락을 드려요.상담을 통해 진행하고자 하는 마케팅 유형과 예산, 목적 및 목표, 그리고 어떤 핵심 성과(KPI)를 달성하고자 하는지 확인하는 단계를 거치죠. 1차 상담을 바탕으로 프로모션을 가장 성공적으로 진행할 수 있는 담당 PM에게 배정되며 다음 단계를 거치게 됩니다.
다음 단계에서는 진행하시는 프로젝트의 전반적인 운영 제안서를 제작해요. 1차 상담 과정에서 파악한 고객사의 니즈를 바탕으로 방향성과 요구 사항을 분석하고 타겟의 페르소나를 설정하죠. 그리고 인터랙션 마케팅을 기반으로 한 솔루션과 운영 및 실행 계획을 수립합니다.
앞서 말씀드렸듯, 오프라인 프로모션은 다양한 요소들을 고려해야해요. 현장의 무드보드, 캠페인의 테마를 구성해 시각적으로 어떤 분위기를 줄 수 있을지를 고민하고 모빌리티 스케치, 홍보 방안 등 브랜드 메시지를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는 방안을 마련하죠. 또한 고객사의 니즈에 따라 온/오프라인에서 진행할 수 있는 다양한 홍보 방향까지 설정해 드리고 있습니다.
이렇게 작은 것 하나까지도 놓치지 않는 꼼꼼함을 발휘해 언제나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이끌었던, 제안서가 탄생합니다. 그리고 준비된 제안서는 고객사와의 미팅을 통해 전달드려요.
미팅 과정에서는 기프트럭에서 준비한 프로젝트 운영 제안서를 바탕으로 의견 조율 과정을 거쳐요. 고객사의 추가적인 니즈와 피드백을 반영해 새로운 아이데이션을 진행하기도 하고, 실현 가능한 목표와 목적을 위해 일정 조율 및 업무 데드라인도 설정해요. 또한 운영 프로세스 전반에 대한 세부 조율도 함께 진행된답니다.
미팅은 기프트럭의 제안을 바탕으로 진행되지만, 단연 1순위는 고객사의 니즈랍니다. 그래서 미팅을 진행하실 때에는 아래 요소를 체크하고 참여해 주시면 더 명확한 방향으로 프로젝트를 진행하실 수 있어요!
✅ 목표 설정 ex) 브랜드 인지도 향상 / 임직원 사기 증진
✅ 성과 지표 ex) SNS 바이럴 n건 이상 / 직원 만족도 조사 90점 이상
✅ 예산 범위
그리고 조율된 실행 계획을 더욱 구체화하여 최종 운영 방안을 확정해요. 그리고 상호 간의 신뢰를 위해 정식 계약서를 작성하게 됩니다. 고객사와 계약을 체결하고, 프로젝트 진행을 위한 공식적인 절차를 완료하면 본격적으로 프로모션 준비가 시작돼요
지금까지 문의에서 계약 단계까지 기프트럭에서 어떤 절차를 거치게 되는지를 알아보았는데요, 기프트럭의 프로세스를 이해하시는 것에 조금은 도움이 되셨을까요?
모빌리티 팝업스토어 자체가 흔하지 않다보니 언제나 기프트럭에 처음 문의를 주시는 고객님들께서는 절차가 복잡하고 과정이 어려울까 망설이다 연락했다라는 말씀을 주실 때가 많아요. 그러한 고객님의 심정을 기프트럭 PM들도 모두 이해하고 있기에, 모든 과정에서 고객님과 적극적으로 소통하기 위해 더욱 노력하고 있답니다.
다음 글에서는 계약 이후, 프로모션 현장을 준비하는 과정은 어떻게 진행되는지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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