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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김선민 Jun 08. 2023

이 카피라이트를 보면 반드시 산다

구매 심리를 자극하는 심리적 트리거

CRM Marketer의 필수 Skill


CRM Marketer의 필수 Skill은 바로 '구매 심리를 자극하는 카피라이팅'이지요.✍️

아주 짧은 문장으로, 휘발성이 매우 강한 Message 지면에서 후킹되는 카피라이팅을 다량으로 작성해야 합니다.


카피라이팅 공장처럼 매일 매일 앱푸시 소재를 뽑아냈던 시절에는... [무조건 팔리는 카피 단어장-간다 마사노리, 기누타 쥰이치] 책을 옆에 두고 아무 페이지를 펼쳐서 보이는 단어를 조합했던 경험도 있네요.



사게 만드는 25개의 심리적 트리거


<사게 만드는 25개의 심리적 트리거>중 가장 흥미로웠던 내용 몇 개를 추려볼게요. 한국의 커머스에 응용한다는 전제하에 시 카피라이트도 작성해봤어요.


⓵ The Feeling of Involvement or Ownership Sugarman

: 고객이 이미 그 제품을 가지고 있다고 상상하게 만들어라

e.g. "이 셋업으로 맞춰 입으면 면접 합격률 UP"


② Justify the Purchase

: 가격이 높을수록 구매를 정당화해 줘야 한다

e.g. "당신은 이 프리미엄 가구를 가질 자격이 있습니다"


③ Satisfaction conviction

: 구매하면 반드시 만족할 거라는 확신을 줘야 한다

eg. "고객님 같은 30대 직장인 여성분들이 평균 별점 4.9점을 주셨어요⭐️"


Joseph Sugarman - The Adweek copywriting handbook


출처 : [Joseph Sugarman-The Adweek copywriting handbook]


카피 작성에 참고가 될 뿐 아니라, 고객의 구매 설득에 효과적인 심리적 요인도 정리된 형태로 볼 수 있어서 흥미롭네요! 이 밖에도 긴박감 조성, 호기심 자극, 오감 묘사, 단순함 유지등 재미있는 내용들이 많으니 한 번 훑어보세요.



출처 : https://lnkd.in/grtNN4t5 & [Joseph Sugarman-The Adweek copywriting handbook]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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