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미니멀리스트 귀선 Jan 11. 2024

미니멀 라이프는 자유를 위한 나의 태도다.

2024년 목표


독자님들 안녕하세요.

2024년 새해 인사 드립니다.

우선 복 많이 받으시고, 올 한 해에도 원하는 일 모두 이루시면 좋겠고,  독자님들의 가치관과 행동이 일치하는 삶을 사시기를 바라요.

(인사가 길어졌네요.)


2024년 목표는 세우셨나요?

저는 아직 세우는 중이랍니다.

계획과 목표를 세우면서 미니멀라이프 덕분에 하고 있는 일과 하고 싶은 일이 많다는 것을 느꼈었습니다.

그래서 생각나는 몇 글자 적어봅니다.


 미니멀 라이프는 단순히 물건을 정리하고 적게 소유하는 것이 아닙니다. 내 삶을 주체적으로 선택하며 자유를 누릴 수 있도록 도와주는 방식이자 삶의 태도입니다.


소유하는 것을 의식적으로 줄이면 물건으로부터 자유가 생깁니다. 비우고 정리하면서 공간의 자유도 생깁니다. 복잡하고 불필요한 인간관계를 정리함으로써 소중한 나의 시간이 쌓이고 자유로워집니다.


인생에서 불필요한 것들만 정리해도 내 마음은 자유가 찾아옵니다.


미니멀리즘의 처음 시작은 눈에 보이는 불필요한 물건들을 비우는 일부터 시작합니다. 그리고 점점 물건을 비우다 보면  마음이 비워지는 것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비워진 마음은 가치 있는 일에 더 집중하게 됩니다.


삶을 더 단순하게 만들고 자유를 추구한다면 당장 눈앞에 불필요한 것들을 먼저 치워보세요.


 미니멀라이프를 실천하는 사람들의 삶은 분명 좀 더  자유롭습니다.


2024년에는 불필요한 물건과 인간관계, 마음을 비우며 내가 진정으로 필요하고 가치 있는 것들에 집중해 보세요.




그럼 자주 봬요:)

(2024목표 중 하나입니다)

아참, 독자님들의 새해계획도 참 궁금해집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미니멀리스트라면 1인 1 아웃 규칙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