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조제 Jun 25. 2023

증거 수집: 나의 몸과 정신이 미래를 향하다

잘까지는 아니어도 나의 삶이 흘러가리라는 근거들

담배를 피우지 않는다

헤어드라이기의 온도를 너무 뜨겁게 하지 않는다

선크림을 거의 매일 바른다

부스럼이 생길 줄 알면서 술값 대신 적금에 돈을 쓴다

비빔면을 먹을 때 면발을 남기고 오이와 상추와 참치를 더 먹는다

라식 수술의 부작용을 검색하고 걱정하고 고민을 한다


9시 출근을 한다

밤마다 잠을 잘 잔다

오지 않은 계절에 여행을 갈 계획을 세운다


그에게 전화를 하지 않았다

그의 집 근처 공원을 서성이지 않았다

학교에 가지 않았다

읽고 싶은 시집을 읽지 않았다


채워지지 않는 꽉 찬 구멍이 있다는 것을

알고

내버려 둔다 그리고


너의 옆에서

손자 손녀 들을 본 할머니가 되어버리고 싶다고 생각한다



작가의 이전글 내 인생의 시계가 언제나 12시 40분에 머물러 있다면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