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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플래티어 PLATEER Sep 06. 2024

ITSM 업그레이드가 두려운 기업을 위한 해결책 재중

시스템 업그레이드에 공포를 느낀다면? 클릭! 

본 콘텐츠는 9월 3일 플래티어 공식 홈페이지에 게재된 글입니다. 원문 바로가기 (클릭!)




시스템 업그레이드에 공포감을 느끼는 이유 

ITSM(IT Service Management, IT 서비스 관리) 시스템 업그레이드를 극도로 두려워하는 기업들이 있습니다. 이 문제를 직접 겪어보지 않은 기업에겐 이 같은 내용이 무척 과장된 이야기로 들릴 수 있는데요. 시스템 업그레이드에만 8주 이상 시간이 걸린 실제 기업의 사례가 있습니다. 해당 기업은 약 2개월까지 지연된 ITSM 업그레이드 여파로 생산성에 큰 타격을 입었는데요. 1년에 상·하반기 단 2회 진행되는 업그레이드라 해도 이처럼 운이 나쁘면 생산성이 급격히 저하되는 등 큰 위기를 맞을 수 있습니다.  


① 데이터 접근 불가

: 업그레이드 기간엔 업무에 필요한 데이터에 접근할 수 없습니다. 의사 결정과 업무 진행에 어려움을 겪을 수밖에 없는데요. 특히 긴급하게 해결해야 하는 업무가 있거나 실시간 데이터가 중요한 업무에서는 큰 불편을 겪게 됩니다. 

 

② 많은 조직의 동시 사용 중단

: ITSM 시스템을 활용하는 여러 조직들은 업그레이드 작업이 끝날 때까지 기다려야 합니다. 그동안 프로젝트가 지연되거나 일정에 차질이 생기는 등 생산성 저하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③ ITSM 시스템 재부팅 문제

: 경우에 따라 업그레이드 문제 해결안으로 ITSM 시스템을 재부팅한다면, 서비스 중단 시간은 더 증가할 수 있습니다. 재부팅 전에 백업이 이뤄지지 않았다면 중요 데이터가 손실될 수도 있습니다. 




ITSM에 대한 새로운 접근 : Jira Service Management

과거에는 ITSM 시스템을 자체 구축했지만 최근에는 활용성 높은 솔루션을 기반으로 커스터마이징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유연한 대응이 가능하다는 점과 비용 절감 측면에서도 유리한데요. 다양한 ITSM 솔루션 중 아틀라시안(Atlassian)의 ITSM 솔루션인 ‘Jira Service Management(이하 JSM)’는 시스템 업그레이드 문제를 시원하게 해결할 수 있습니다.   





아틀라시안 JSM 성공 도입! 오직 플래티어에서

디지털 플랫폼 솔루션 전문기업 플래티어는 아틀라시안 한국 최초 공식 플래티넘 파트너사로 국내에서 최장수로 그 자격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플래티어와 함께 JSM 도입 등 ITSM 환경을 구축은 물론, IT 중심의 ITSM을 넘어 전사적인 서비스 관리가 가능한 ESM(Enterprise Service Management) 구축도 가능합니다. IT 외 유관 부서까지 통합된 하나의 플랫폼에서 최적화된 서비스 관리를 할 수 있는 것인데요. 국내 굴지의 기업들과 함께 ITSM 환경을 조성해 온 플래티어는 아틀라시안 JSM을 기반으로 플래티어만의 프레임워크 코어 모듈, 관리 모듈과 템플릿을 추가 개발하여 기업 특성을 반영한 통합 서비스 관리 환경을 만들고 있습니다.


플래티어는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 LG전자, 안랩 등 주요 대기업의 아틀라시안 솔루션 도입을 담당했는데요. ITSM 구축의 필수 파트너, 플래티어의 ITSM 성공 사례는 아래 콘텐츠에서 확인해 보세요!   


플래티어의 성공적인 ITSM 구축 고객사례 (클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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