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이화랑 Nov 04. 2023

가보고 싶은 스포츠 경기장 ep.30

2023년 11월 현재, 인생을 30년 살면서 가본 메이저리그 야구장은 총 16개다. 그 중 오클랜드 홈 구장을 제외한 15개 구장에서 경기를 봤고, 메이저리그는 약 14개 구장을 더 탐방해보면 모든 구장에 도장을 찍어볼 수 있게 됐다. NBA와 NHL, EPL 등 경기장도 매우 가보고 싶은 구장들이 있는데 우선 앞으로 가봐야할 MLB 야구장을 중심으로 얘기한 뒤 종목 불문 가보고 싶은 경기장을 얘기해보고자 한다.



아직 가보지 못한 MLB 연고 구단들은 다음과 같다. 시애틀(매리너스), 텍사스(레인저스), 클리블랜드(가디언스), 캔자스시티(로얄스), 디트로이트(타이거즈), 미네소타(트윈스), 토론토(블루제이스), 템파베이(레이스), 콜로라도(로키스), 애리조나(다이아몬드백스), 세인트루이스(카디널스), 신시내티(레즈), 마이애미(말린스), 애틀랜타(브레이브스).


이 중에서 일단 눈에 띄는 곳은 콜로라도와 토론토를 꼭 가보고 싶다. 콜로라도는 야구 팬들에게는 유명하지만 홈런이 잘 나오기로 유명한 '산 중턱'에 경기장을 지었다. 고도가 높아 타구가 저항을 덜 받아 타구의 질이 더 좋아져 많은 장타가 만들어지는 원리다. 콜로라도가 있는 덴버 부근 동네가 사실상 다른 지역과 연계해 놀러가기가 힘든 만큼 여행의 난이도는 매우 높은 편이다. 



그리고 다른 의미로 토론토 블루제이스의 홈 구장 역시 쉽게 갈 수 없다. 국가가 다르니까. 토론토는 캐나다 최남부에 위치해 있고, 미국과 매우 근접한 곳에 있어 미국 중부지구를 돌 때 함께 가기엔 괜찮다. 앞으로 디트로이트, 클리블랜드 등 미국 중부 도시들도 거쳐야 하는 만큼 그 때 묶어서 가지 않을까 싶다. 일단 블루제이스의 상징인 파란색 물결로 꾸며놓은 돔구장은 우리나라에서도 늘 모티브로 삼을 만큼 매력적인 곳이다. 돔구장이 주는 웅장함은 밀워키나 휴스턴에서도 충분히 많이 느낄 수 있었는데 토론토가 더 강한 느낌이 중계로 볼 때 느껴졌었다. 매우 기대가 되고, 토론토는 한국인들도 많이 관광으로 찾는 도시다 보니까, 관광하는 난이도 자체는 그렇게 높지 않을 것 같다. 개인적으로 야구와 농구가 모두 겹치는 4월 정도에 방문할 수 있다면 정말 최고가 아닐까. 돔구장이니까 춥지도 않을 것이고.


의외로 텍사스 레인저스의 홈 구장을 못 가봤다. 댈러스에 위치해 있어 충분히 갈만 했고, 더군다나 휴스턴 애스트로스 팬인 나는 얼마든지 거쳐갈 수 있었다. 수없이 많은 기회가 있었는데 번번히 일정 문제가 발목을 잡았다. 휴스턴 애스트로스 경기를 보기 위해 2번이나 휴스턴을 방문했을 때 텍사스 레인저스가 휴스턴의 상대팀이거나 혹은 너무 먼 원정길을 떠난 기간이었다. 텍사스 레인저스가 알링턴 부근에 홈 구장이 있을 때는 의외로 뚜벅이가 가기에 정말 난이도가 높았던 곳이었고, 지금은 댈러스 지역으로 이동해 많이 수월해졌다고 들었다. 댈러스에는 카우보이즈를 비롯해 매버릭스 등 여러 스포츠를 모두 즐길 수 있기 때문에 스포츠를 즐기러 가기에 매우 매력적인 도시다. 아마 언제가 될 지 모르는 미국 스포츠여행 3기 때에 내 베이스캠프가 될 가능성이 높지 않을까.



그리고 이미 가본 곳이지만 보스턴 레드삭스의 홈 구장 2층에 다시 한번 가보고 싶다. 비싸서 못갔다. 저번에 보스턴 갔을 때는 여행의 막바지라 체력적으로도 좀 힘들었었고, 또 날씨도 썩 좋지 않았었다. 그런데 게다가 1층 자리도 너무 별로였고 가격도 전반적으로 비쌌다. 다른 관광거리도 마땅치 않았고 복합적으로 기억에 좋지 않게 남았었다. 하지만 이 모든 것이 불운이었다고도 생각한다. 그린몬스터 위에서 구경을 했거나 혹은 2층 자리에서 본 야구장은 또 다른 낭만이 있지 않을까 라는 생각에 전적으로 동의한다. 무엇보다 보스턴 NBA 팀인 셀틱스에 대한 호감도도 크다보니, 다른 스포츠와 엮어 한번 다시 가보고 싶은 도시다. 

매거진의 이전글 미국 스포츠 굿즈는 어떻게 살까요 ep.29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