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들이 살아가는 방법
갑자기 찾아온 야근 소식에 힘이 빠질 때, 지난 주에 한 소개팅이 실패했을 때, 비트코인이 하락장일 때 멘탈을 재빠르게 회복하는 일은 중요하다. 그렇다고 술로 풀면 악순환이 반복될 수 있는 법. 건강하고 간단하게 스트레스 푸는 3가지 방법을 소개한다.
1.
아이스크림 1 파인트
준비물 : 하겐다즈 초콜릿 파인트 or 라라스윗 치즈케이크 (식단 관리시)
아이스크림은 가성비가 정신 상담보다 낫다. 달콤함은 지난 주에 한 소개팅이 망했을 때 찾아오는 우울함을 달래주는 최고의 처방이다. 이렇게 먹어도 되나 하는 죄책감은 오히려 아이스크림을 더 달콤하게 만들 뿐이다. 바닥까지 싹싹 비우고 아이스크림 용기도 재활용이 될까 하는 생각을 하다보면 무작정 잘 될 것만 같은 낙관주의가 몸을 감싼다.
2.
1시간 걷기
준비물 : 가벼운 러닝화 & 스마트 워치
잠은 안오고 배는 고프고 내일 출근이 싫을 때, 한 시간 동안 걷기를 추천한다. 걷다보면 처음에 가득 했던 잡념은 없어지고 노근할 정도의 피곤함만 남아 꿀잠을 잘 수 있다. 주변에 산이든 강이든 호수든 자연으로 찾아가 걸어보자. 연구에 따르면 일주일에 70km 까지는 무조건 건강에 좋다고 한다. 유산소 다이어트 효과는 덤.
3.
낮잠 자기
준비물 : 눈치 안 보고 점심에 잘 수 있는 뻔뻔함
점심 시간만 지나면 꾸벅꾸벅 졸게 된다면, 스페인 사람들처럼 낮잠을 자는건 어떨까? 봄기운에 나른 할 때, 회의가 너무 지루했을 때, 전날 넷플릭스 보다가 늦게 잠들었을 때 모두 낮잠을 자기에 좋은 순간이다. 짧은 낮잠은 업무 효율을 높이며, 무엇보다 너무 행복하다. “잘 잤다” 는 느낌으로 상쾌한 오후를 맞이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