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해성 Sep 16. 2023

미워함이라는 끝없는 실망

오해에는 이유도 원인도 없다 결과만 있을 뿐


불신, 오해, 끝없는 실망. 내가 아무것도 하지 않아도 오해하는 사람이 있는가 하면, 내가 뭘 해도 좋아해 주는 사람이 있다. 나의 의도가 그렇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나를 미워하는 그들에게 어떻게 해명할 것인가. 혹은 해명을 했는데도 나를 믿지 못한다면 나는 어떤 선택을 해야 하는가. 그들은 계속해서 나에게 서운해하고 실망하고 나를 싫어하고. 싫어하는 마음이 점점 커지는 것이 느껴진다. 아무것도 안 해도 나에게 싫어하는 태도를 보이면 나는 어찌해야 하는가. 그저 이 상황을 받아들일 수밖에. 너는 날 싫어하겠지만 난 네가 싫지가 않다. 그런데 이런 내가 싫어진다. 나도 너를 미워하고 싶지만 미워할 수 없는 나를.

작가의 이전글 일기를 써야하는 이유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