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진영최 Apr 15. 2023

주간 업무 - 2023.15w

주간 정리

API 처리 중 로딩 추가

챗 GPT API 처리 중 기존 로딩 이미지가 밋밋하단 의견이 있어

움직이는 이미지를 캡쳐할 방법을 모르겠다...

이런식의 로딩 이미지가 추가되었다.

처리 중엔 사람 이미지 옆의 각각의 말풍선들에

keyframe 애니메이션 처리를 추가해 조금 더 생동감있는 모션을 구현했고

로딩바 밑에는 팁 텍스트를 랜덤으로 표출해주는 부분이 추가됐다.




카테고리별 데이터 정리

개발한 페이지에 쓰인 데이터들이 카테고리별로 정리가 안되어있었는데

하나의 object에 모든 데이터를 나열한 식이었다.


비유하자면

야채 바구니엔 야채만 담고

과일 바구니엔 과일만 담아야

나중에 필요한 걸 찾거나 꺼낼때도 쉽게 찾을 수 있는데,


개발한 페이지의 데이터들은 바구니에 모든걸 다 넣어놓은 상황인 것이다.

이것 저것 손을 많이 봤다

왼쪽은 기존 코드이고 오른쪽은 리팩토링을 진행한 코드인데 데이터별로 카테고리만 나누어줬는데도

훨씬 보기 깔끔하고 데이터를 찾을때도 편하게 찾을 수 있었다.


그리고 변경 후 기존처럼 잘 작동하는지도 확인해봤는데 이상이 없었다!






이번주는 기존처럼 주간에 겪었던 일 + 개발 지식을 엮어서 풀기보다 주간에 했던 일 위주로 써봤다.

기존 방식은 계속 글 쓸 소재 1건을 찾아내려고 집요하게 집착하다보니 강박이 생겨 글을 쓰기 어려웠는데

이번엔 포맷을 바꿔봤더니 편하게 쓸 수 있었다.


앞으로 이런 저런 방법을 시도하며 시행착오가 있을 수 있겠지만

오늘 작성한 포맷이 맘에들어 당분간 이렇게 써봐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작가의 이전글 주간 업무 - 2023.14w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