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까치하니 Sep 14. 2020

<실전연습>아마존에서 잘 팔리는 상품 선정&분석 II

아마존 판매 상품 요가 매트로 알리바바에 아웃소싱을 물어보았더니...

D - 3



코로나바이러스사회적 거리두기가 2.5 단계로 격상되고, 외부 외출을 자제하는 지금 이 상황에도 아마존에서 판매가 잘 되는 상품이 있으니, 바로 홈 트레이닝(Home Training), 일명, 홈트 에 관련된 제품이란다. 요즘에는, PT 전문 트레이너, 체육전공 학생들 등 많은 아마추어/프로페셔널 운동 관련 전문가들이 집에서 혼자 할 수 있는 운동 동영상들을 제작하여 유튜브를 통해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쿵쿵거리지 않고 층간 소음 걱정 없이 할 수 있는 운동들이 많이 생겨나서 유튜브 영상을 보고 10분만 따라 하더라도 땀이 뻘뻘 난다. 그러다 보니, 집에서 혼자 운동할 수 있는 운동 관련 장비들이 많이 팔리고 있다고 하는데, 뭐니 뭐니 해도 요가 매트가 그중에 톱 인기 제품이 아닐까 한다. 내가 생각한 제품은 이미 다른 사람들도 한 번씩 다 생각을 해보았을 거라 생각하고, "요가 매트"의 판매를 포기를 하지만, 궁금함을 참을 수 없어, 상품 분석은 해보려고 한다. 



아마존에 가서 상품을 찾기 위해 "Yoga Matt"이라고 쳐보겠다. 그리고 제일 많이 팔린 요가 매트 제품을 찾았다. https://www.amazon.com/Gaiam-Essentials-Fitness-Exercise-Easy-Cinch/dp/B07H9PZ42P/ref=sr_1_20?dchild=1&keywords=yoga+mat&qid=1600050780&sr=8-20



제품의 페이지에 들어가 BSR 정보부터 찾아 상품 분석과 정리를 해보겠다. 


상품 월 판매량: 14,982

상품 월 매출 액: $426,987

상품 가격: $29.99

베스트셀러 랭킹: 4,302

상품 리뷰 수: 8,979

ASIN: B07J9WSQFZ



일단, 위와 같이 요약을 했고, 아마존에서 상품을 판매할 가치가 있는지 분석해보겠다. 내가 고른 이 제품과 똑같은 제품은 아니지만, 비슷한 제품의 월 상품 판매량이 거의 만 오천 개가량이고, 월 매출액이 $426,987 임을 확인했다. 월 매출액이 4억이 좀 넘는다. 일단, 판매량과 매출 액만을 확인했을 때, 꽤나 매력적인 제품이다. 다른 요가 매트들의 월 매출량을 확인해 보니 월평균 1억은 넘었다. 



BSR은 500위 - 15,000 안에 들어가 있어, 나쁘진 않고, 가격 역시 $30으로 적정한 금액으로 측정이 된 것 같다. 여기까지만 봤을 때는 일단 오케이! 그런데, 상품 리뷰수가 거의 9천 개나 된다... 이제 막 아마존 마켓에 뛰어든 내가, 리뷰가 하나도 없는 내가, 이 기존의 업체와 경쟁하여 9천 개의 리뷰 수를 넘을 수 있을까? 음.... 별 기대하지 않고 도전은 해볼 수 있겠지만, 음... 글쎄? 



나는 알리바바(https://www.alibaba.com/)의 요가 매트를 파는 업체에 연락을 해보았다. 이미 이틀 전에, 아마존 아웃소싱(위탁판매)을 위해 알리바바를 통해 중국에 있는 한 업체에게 연락을 해보았고, 1개의 최소 수량도 주문 가능하다고 답변을 받았다. 알리바바의 경우, 묶음으로 파는 곳이 대부분이다. 최소한의 주문 수량은 1개 혹은 2개부터 다양한데, 아무래도 100개씩의 최소 주문 수량을 선호하긴 한다. 나는 아마존을 통해서 1개씩만 주문을 할 예정이라 말했고, 업체에서는 포장하고 고객에게 배송까지 해주기로 했다. 얼마나 감사한가!! 



그런데... 그런데... 말입니다.. 



직원의 말로는, 얼마 전에 요가 매트 1개를 Fex를 이용하여 독일로 배송하였는데 USD$70가 들었다고 했다. 이렇게 주문 수량이 적을 경우에는 항공 서비스를 이용한다고 했다. 요가 매트 가격이 $10 내외였는데.. 배송비 $70을 낸다면, 요가 매트 하나에 $80을 내고 누가 사겠는가? 제품의 단가가 낮기 때문에 업체 측에서는 별 재미를 볼 수없으니, 배송비로 이익을 챙기겠다는 것이었다. 아무리 생각해도 $70불은 해도 해도 너무 한 것 아닌가? 위에 제일 잘 팔리는 요가 매트와 가격 경쟁에서 밀려도 한~참 밀리기 때문에,  최소 구매로 몇 백개를 주문하고 FBA를 하지 않는 이상 승산이 없는 것으로 판단이 되었다. 그래서 요가 매트는 무자본 아마존 창업을 시도하고 있는 나에게는 맞지 않는 아이템이었고, 미련 없이 깔끔히 포기를 했다. 그리고, 아이템을 내가 직접 해 볼 수 있는 것도 아니라 제품의 퀄리티도 확인이 불 가능하기 때문에, 알리바바에서의 위탁 판매를 한번 더 고려해보기로 했다. 



현재, 코로나 때문에 항공을 통한 해외 배송이 많이 지연이 되고 있기 때문에, 이 시점에서 아마존 창업을 시작하는 초보 아마존 셀러들은 이 부분을 잘 고려를 해야 할 것 같다. 아....나도 자본만 있다면 FBA를 하고 싶다..



# 글로벌셀러 #아마존글로벌셀러 #아마존판매 #아마존셀링 #아마존셀러 #아마존 #아마존창업 #아마존부업 #직장인투잡 #투잡 #재택근무 #인터넷쇼핑몰창업 #해외창업 #코로나창업 #코로나바이러스 #Covid-19

____


* 위에 사용된 이미지는 아마존에서 캡처한 이미지로, 저작권은 해당 업체에 있다. 

매거진의 이전글 <실전연습>아마존에서 잘 팔리는 상품 선정 & 분석 I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