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준혁H Aug 22. 2021

바라는 이미지를 꼽아볼까

21.03.14.

내가 바라는 나의 이미지를 꼽아볼까

조금 더 다듬고
약간 더 줄이고
살짝 더 감추고
저길 더 바꾸고
뭔가 더 늘리고

여기만 고쳐져도 나을텐데
여기는 쉽게 달라지기 힘들겠어
여기를 어찌하더라도 별 소용없겠지

도화지 바탕에 억지스런 붓 터치로
왜곡되고 허황된 그림들은 완성되어
별볼일 없는 회한과 소망을 빚은 채
방 안에 차곡차곡 쌓여만 갔네

반듯해보이는 나만의 갤러리에
콜라주를 애써 모아 전시해 보지만,
결국에 지금도 진짜도 아니라는 걸
벽면의 거울은 거짓을 못 말할 뿐이네

추함만이 적나라하게 투영되니
어느새 언덕 위 건물은 허물어지고
부숴진 유리조각이 만든 핏자국과
먼지 가득한 폐허만 남아버렸네

내가 바라는 나의 이미지를 꼽아볼까, 하다가
마침내 한편에 남아있는 거라고는
오리고 붙이다 산산이 찢겨 흘린
비참한 상태의 잔해들뿐이네



매거진의 이전글 살고 싶다는 농담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