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루씨 Sep 11. 2021

그게 너였다

그날 그 밤을 떠올리며

평범하게 저문 날이었다. 자려고 누웠는데 가려진 커튼 너머로 건물 비상계단의 불빛이 새어 들어왔다. '오 그럴듯한데?' 싶어서 사진을 찍어 뒀더랬다. 괜히 감성이 폭발한 날이었는지 메모를 함께 적어둔 게 기억난다.


   아늑한 작은 방, 딱 한 사람 크기의 침대
   예전에는 이거면 충분했는데
   누군가 보고 싶은 밤이 잦아졌다


모 익명 어플에 그렇게 올려뒀는데 와다다다 공감수가 오르기 시작했다. 그리고 누가 댓글을 달았다. 누군지 모를 폰 액정 너머의 이가 답했다.


- 그게 너였다.


아하. 그렇군. 나는 '누군가'가 아니라 '너'가 보고 싶은 거구나. 세상에는 이렇게나 많은 이들이 저마다의 '너'를 조용하고 애틋하게 그리고 있었다.


애처롭고 아름다운 마음이 넘치는 밤이었다.

매거진의 이전글 이제 우리 집에는 개가 없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