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추억여행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세람 Jun 23. 2024

부모님의 정년퇴직

가족 퇴임식

얼마 전 친정아버지께서 진정한 퇴직을 하셨습니다. 이미 십여 년 전에 직장에서 정년퇴직을 하셨지만, 가족을 위해 계속 일을 해오셨어요. 


벌써 칠순이 넘으신 나이에 다리까지 다쳐 지팡이를 짚고 다니고 계셔서 가족들의 걱정을 한 몸에 받고 계셨는데, 다행히 퇴직을 결정해 주셨습니다. 그래서 가족들끼리 가족 퇴임식을 하기로 했어요. 


더불어 짧은 시간이지만, 저의 육아에 도움을 주신 친정어머니도 함께 퇴임식을 해드리기로 했습니다^^ 


부모님 가족 퇴임식을 결정하고, 짧은 시간에 준비할 것이 많았어요. 감사패와 현수막, 선물, 무엇보다 중요한 장소섭외까지!! 정신없는 저를 대신해 남편이 노고가 많았답니다^^      


< 식순 >

- 가족 퇴임식 주인공 소개

- 기념패와 선물 전달

- 가족 감사 인사

- 가족 퇴임식 주인공 인사

- 사진촬영     


식순 진행 역시 남편이 맡아 주었어요. 가족끼리 하긴 했지만, 아이들 백일상, 돌잔치, 양가 아버지 칠순잔치 진행에 이어 가족 퇴임식 식순 진행까지! 이제는 전문 진행자 같은 느낌입니다^^     


< 현수막 > 

가족 퇴임식 행사 전날 따끈따끈하게 도착한 현수막입니다! 육아로 인해 낮시간에 소통이 어려운 저를 대신해 남편이 진행해 주었어요^^ 

정년퇴임을 하고 끝나는 느낌이 아닌 “빛나는 내일을 응원”하는 문구로 사용했답니다. 저희 식대로 문구 수정도 살짝 손보았답니다. 


< 감사패 >

감사패를 주문하는 것에 가장 많은 정성을 쏟은 것 같아요. 

캐주얼한 느낌의 캐리커쳐 스타일, 차분한 느낌의 스케치 스타일, 사진과 흡사한 표현의 수채화 스타일이 있었는데, 저희는 수채화 스타일로 선택했어요. 

사진 선정이 고심되었는데, 두 분이 가장 힘을 주고 준비했던 저희 결혼식 때의 모습으로 선택해 진행했답니다^^     


< 선물 >

선물은 속 사진을 미처 찍지 못했어요. 살짝 드리자면, 퇴직 후에 두 분 함께하는 시간이 많았으면 하는 마음에서 귀여운 커플티로 준비했어요. 커플티 입고 여행 가서 인증사진을 찍어 보내달라는 미션도 드렸어요^^  


가족 퇴임식은 포항맛집, <고려의 숲 품격한우 한정식>에서 진행했습니다!


< 고려의 숲 품격한우 한정식 정보 >

- 영업시간 : 매일 11:10~22:00

- 브레이크타임 : 15:00~16:10

- 라스트오더 : 21:55

- 주차공간 : 식당 앞 주차, 만 차시 가게 맞은편 한전 KDN 주차장 이용가능(출동차량을 막지 말아 주세요)

- 콜키지 가능(유료/무료)

- 생일 혜택

- 단체 이용 가능

- 예약

- 무선 인터넷 가능

- 포장 가능

- 좌석 휠체어 이용가능     

- 한전 KDN 포항지사 도보 1분 내 거리

- 골프존파크 이동스타점 도보 4분 거리

- 스타벅스 포항 IC DT점 도보 5분 거리  

- 에스포항병원 도보 5분 거리     


가족 퇴임식을 준비했던 이유는 많은 우여곡절과 고난 속에서 오직 가족을 위해 몸과 마음을 쏟아 주신 두 분께 감사 인사를 전하기 위해서였는데요. 감사인사를 전하는 중에 그 시간들이 떠오르며 울컥하기도 했어요. 


두 분 함께 퇴임식을 하고 감사패를 전달드렸는데, 생각지 못한 서프라이즈에 좋아하셨던 부모님의 모습이 떠올라 다시금 뭉클해집니다^^     

두 분의 프라이버시를 위해 가렸지만, 기뻐하셨던 에너지가 온몸으로 넘쳐흐르는 것 같아요^^      

모두 즐겁고 행복한 시간을 보낸 것 같아 기뻤어요! 앞으로의 시간은 두 분이 건강하게 즐기며 살아가셨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경주 표암에 대해서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