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서치 (Research)
이 기사는 에리카 홀의 허가 아래 게재하고 있습니다.
(2019년 2월 20일의 기사입니다)
디자인 리서치를 할 때에는 적절한 시기가 있습니다.
이것은 잘못된 시기입니다.
그 시기는 아마 다음 분기일 수도 있고, 이번 출시 이후일 수도 있고, 디자이너들이 여유가 생길 때일 수도 있고, 예산에 여유가 생길 때일 수도 있습니다. 프로토타입을 테스트하지 않았을 때, 우리 비즈니스를 망치기 전에 일어날 수도 있습니다. 지금이 아닌 어떤 때라도 됩니다.
대부분의 통념과 마찬가지로, 인간의 본성에 관한 진실이 내포되어 있습니다. 인간들은 즉각적인 만족을 제공하는 활동 대신 불안을 유발하는 활동을 미루는 경향이 있으며, 그 후 핑계로 그들의 행동을 정당화합니다.
인간들은 핑계를 내는 데 놀라운 재능을 지니고 있습니다. 이것이 모든 인간이 타고난 창조적인 문제 해결자라는 최고의 증거입니다.
직업과 생활에서 우리는 핑계를 규칙으로 바꾸고, 잘 차려 입히고 그 아래에서 비즈니스를 진행합니다.
"우리는 데이터 기반 조직입니다."
"우리는 전달 중심 조직입니다."
"시간이 없습니다."
"돈이 없습니다."
"우리는 엄청나게 뛰어난 존재입니다."
가끔은 상황이 특히 위태로울 때나 책임자들이 충분히 설득력 있는 기사를 읽은 경우 조직에서 "이제 리서치를 할 수 있습니다"라고 말할 때가 있습니다.
다시 말해...
"증거에 중독되지 마라. 그것이 당신을 잡아먹고, 그것의 없으면 분노하고 원망할 것이다."
우리의 일상생활에서 우리는 지속적으로 리서치를 하고 있습니다. 이것이 Alphabet Inc. 가 7790억 달러의 가치를 가지는 이유입니다. 질문을 만드는 것은 아무도 이야기하지 않는 가장 중요한 생활 기술입니다.
리서치는 단순히 체계적인 탐구입니다.
질문을 생각하고 증거를 수집하고 그것이 무엇을 의미하는지 고려하는 것, 충분한 자신감이 생길 때까지 반복하는 것, 이것은 사용하는 방법에 관계없이 기본적인 과정입니다.
5분 또는 5년이 걸릴 수 있다. 결정이 더 중요할수록 요구되는 신뢰의 수준이 높아지게 됩니다.
개인적인 결정을 위해 개인이 수행하는 리서치는 기업이 비즈니스 결정을 위해 수행하는 리서치와 다릅니다. 종종 개인적인 리서치가 더 좋기도 합니다.
리서치는 "유용한 대답을 찾기"가 표준일 때 "다른 사람들 앞에서 똑똑해 보이기"가 표준일 때보다 더 엄격해지는 것이 이상하게도 쉽습니다. 자신의 시간과 돈이 들어갈 때 상세한 리서치를 하는 것에 더 엄격해지는 것이 이상하게도 쉽습니다.
상상해 보세요. 새 차를 사기로 결정했는데, 최근에 차를 산 사람들과 이용 후기를 볼 수 없고 실제 운전 상황도 고려하지 못하게 한다면 어떻게 될까요? 아니면 여름휴가를 계획하는데, 작년에 검색한 휴가지 정보만 기억하고 있다면 어떻게 될까요? 그리고 무엇이든 묻지 마시라고 하고 매달 일요일 하루만 물어볼 수 있다면 어떻게 될까요? 그런 상황에서는 누구든지 거부감을 느낄 것입니다.
영화를 보기 전에 정보 수집 없이 2시간과 약 15달러의 투자하는 것을 꺼리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저는 가벼운 검증을 거치지 않고 트위터에 농담을 올리지 않습니다. 일상생활에서 정보 수집 능력이 뛰어난 사람들은 전략과 증거 수집 감각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러나 직감이나 가까운 데이터만으로 수백만 달러를 투자하는 조직도 있습니다.
방법과 협업의 정도는 달라질 수 있지만, 개인이 하는 것이 조직도 해야 할 일입니다. 결정을 내리기 전에 "이 결정을 내리기에 충분한 정보를 가지고 있나?"라고 계속해서 묻는 것이 필요합니다. 연속적으로 결정을 내린다면, 그 결정이 잘 근거 지어졌는지 계속해서 확인해야 합니다. 질문하지 않고 무언가를 만드는 것이 더 쉬워 보일 수 있겠지만, 인생에서 불편한 것들을 계속해서 방관하면 보상을 찾는 변명을 찾을 수밖에 없습니다. 조직도 마찬가지입니다. 명확한 목표와 좋은 정보에서 일하는 경우, 모든 것이 더 빠르게, 의미 있게 진행되고 성공할 확률이 훨씬 높아집니다. 그리고 더 재미있습니다. 정말입니다!
만약 리처시를 특별하고 필수적이지 않은 활동으로 다루면, 당신은 그것을 위한 시간을 결코 내지 못할 것입니다. 질문을 던지고 증거를 수집하며 그 의미를 고려하는 것을 당신의 팀이 의사 결정하는 방식으로 포함시키면, 이전에 그것 없이 어떻게 진행했는지 궁금해할 것입니다.
나는 이 일을 리서치 전문가로 시작하지 않았지만, 많은 사람들에게는 디자인 과정에서 질문을 던지는 것이 가장 불편한 부분이라는 것이 빠르게 명확해졌습니다. 불필요하지만 완전히 이해할 수 있는 불안감으로 인해 많은 기회를 가리고 위험을 증가시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