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오동 Mar 16. 2022

인생에 세 번의 파도가 온다.

전성기를 준비하는 방법


© Schäferle, 출처 Pixabay


인생엔 파도가 세 번 온다고 한다.

주변 환경이 나에게 집중하여 흘러가고,

근원은 모르나 나에게 강한 동기가 부여되고,

목적이 그에 맞게 향하는 때.


나의 첫 번째 파도는

태풍처럼 바닥부터 모든 것을 헤집었고

나는 중심을 잡지 못하고 내려왔었다.

아니, 엎어졌다.


그리고 정화되어있는 나를 남겼다.


파도를 탈 땐 명심하자.

가장 중요한 건 중심을 잘 잡는 것.


언젠가는 파도에서 내려와야하고,

그때 곤두박질치지 않고 잘 내려오는 게 중요하다.


그리고 그 파도가 제 때에 잘 오게 하는 데엔

나의 작은 행동, 선택, 다짐들의

기여가 크다는 걸 기억하자.


그 파도는 누구도 아닌,

내가 만든 것이다.





작가의 이전글 내 불안의 모양새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