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정지영 May 02. 2024

중1 이야기ㅡ때론 잘못된 길에서 행복을 만난다.

부정을 긍정으로 만드는 태도에 대하여


 때론 잘못된 길에서 행복을 만난다


   부회장이 되고 나서 나는 학교 가는 것이 재밌어졌다. 매일 나는 스스로 일어나려고 노력했고, 웃는 얼굴로 학교에 갈 준비를 했다.


음, 이것은 내가 초등학교 다니는 것을 좋아하지 않았다는 뜻은 아니지만, 다른 환경에서 배우고 새로운 친구들과 어울리는 것은 완전히 새로운 일이었다.


나는 아주 길게 느껴졌던 6년 동안이나 초등학교에 다녔고, 중학교에 올라와서 느낀 변화는 나에게 매우 신선했다.


올해는 내 인생에서 뭔가 새롭고 특별한 것을 많이 찾을 수 있었던 것 같다. 나의 새로운 친구들, 나의 새로운 학교, 나의 새로운 라이프스타일. 모두 조금 어색하고 적응하는데 시간이 좀 걸렸지만, 모두 노력할 가치가 있었고, 미래에도 가치가 있을 거라 믿는다.


나를 인정해주고 있는 그대로 바라봐주는 친구들과 선생님들께 정말 감사함을 느꼈고, 그 덕분에 어느 때보다 더 열심히 노력할 수 있었다.


그 결과는 나는 조금 더 밝고 긍정적이고 성실한 사람으로 성장할 수 있었다. 그리고 나는 그것에 대해 전혀 압박감을 느끼지 않았다!


오히려, 난 나 자신의 최고의 모습을 보이려는 동기부여를 더 많이 받았던 것 같다.



원하던 곳과는 다른 중학교에 와서 나는 교훈을 얻었다.


가끔은 우연히 생각지 못한 길을 걸을 수도 있지만 계속 걸어야 한다는 것이다.


출발한 곳으로 되돌아가고 싶은 강한 충동이 있더라도 돌아가지 마라. 다른 길의 끝에 더 특별하고 소중한 것이 있을지도 모르기 때문이다.


어쩌면 그 다른 길이 처음부터 당신을 위한 길이었을 수도 있다. 누가 알겠나? 그 길에서 당신은 더 빛날지도 모른다.


때론 잘못된 길에서 진정한 행복을 만나기도 한다. 그것이 현재 나의 중학교에 오게 되면서 나에게 일어난 일이며, 나는 현재의 위치에 완전히 만족하고 있다.


물론, 아직 발전할 자리는 충분히 많이 남아있지만, 중요한 것은 내가 지금 행복하다는 것이다.



이것을 읽는 사람들 중에 잘못된 길을 걸어가고 있는 것 같은 사람이 한 명쯤은 있을 것이다.


돌아서서 올바른 길로 가고 싶다는 생각이 드나? 그럼 나를 좋은 예로 들어 한 번 더 생각해보길 바란다.


모든 상황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태도이다. 당신의 태도는 당신이 처해있는 상황, 운, 인간관계, 그리고 인생에서 중요한 모든 것을 통제할 만큼 큰 힘을 가지고 있고, 태도보다 큰 힘을 가지고 있는 것을 그 태도를 바꾸는 당신이다!


어쩌면 태도에 조금 변화를 주면 잘못되었다고 생각하는 길이 당신을 위한 길이라고 생각이 바뀔 수도 있다.


혼자서는 할 수 없다면 도움을 청할 사람을 찾는 것이 좋다. 내가 태도를 바꿀 수 있게 도와준 사람은 엄마이다.


엄마는 가끔은 엄격하게, 가끔은 부드럽게 나의 부정을 긍정으로 바꿀 수 있도록 해주셨고, 그래서 내가 잘못된 길에서 행복을 만날 수 있었다.


지금 만약 당신이 부정적인 현재 상황이라면 역전하는 긍정적인 태도를 가지길 바란다.


매거진의 이전글 중1 이야기ㅡ사랑하는 우리 가족 소개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