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민듕쌤 Oct 16. 2023

복귀신고 & YTN에 출연했습니다.

<고통 없는 삶은 지옥이다> 프롤로그

안녕하세요 민듕쌤입니다^^


오랜만에 인사드려요.


요즘 공부하는 것도 있고 브런치에 마음이 조금 삐져서(?)ㅎㅎ 글을 잠시 쉬었는데요,


짧은 10편 정도의 연재글을 비축하고 돌아왔습니다.


행복에 관한 글을 쓰는 초반은 참 좋았어요.

제가 정말로 행복했기 때문이었죠.


하지만 글을 써나가면서 점차 제 글이 스스로에게도 재미가 없어졌고, 글을 쓰는 것도 싫어졌습니다.


이유를 생각해 봤어요.


브런치 홈 화면이 바뀌어서 그럴까?

내 글에 반응이 없어서 그럴까?


정답은 결국 제 안에서 찾을 수 있었습니다.


그건 바로 "지금의 내가 행복하지 않기 때문"이었어요.


결혼을 하고 한동안은 모든 게 평온하고 고요했어요. 행복했고 게으른 생활이 편해졌습니다.


하지만 어느 정도 시간이 지나자 불안감이 행복을 잠식하기 시작했어요.


"이제는 한계야. 그만 쉬고 일어나."


지금은 우울함에서 벗어나기 위해 이전의 일상을 찾는 노력을 하는 중이랍니다.


그 과정에서 깨달은 '고통이 삶에 필요한 이유'들을 엮어보았어요.


실시간으로 느끼면서 쓴 글이기에 예전처럼 독자분들에게 강렬하게 전달되기를 바라봅니다^^



추가로, 지난 주말 방영되었던 YTN 탐사보고서 "인플루언서 전성시대"에 제가 나왔던 영상 일부 첨부합니다.



풀 버전은 유튜브에서 확인하실 수 있어요^^


https://youtu.be/XUtidMcTg-Q?si=D7fHi-LV6rVIgoEu

메인사진 중 두 개가 저네요 :)


다시, 연재 시작합니다.

작가의 이전글 브런치 홈 화면이 이 상태라면 '발행'이 두렵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