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작가 전우형 May 29. 2024

나를 수선할 수 있다면

나를 수선할 수 있다면

어릴 때 살던 이층 집으로 가

앉은키가 나보다 큰 미싱 앞에 서서

지나온 시간을 모두 벗은 뒤

영혼을 한 올 한 올 바늘에 걸어

새로 박음질하고 싶다


적개심을 도려내고

미움을 봉한 뒤

자존심을 잘라내고

구멍 난 마음과

허술한 사랑과

기울어진 존중을

수선하고 싶다


하지만 그러자면

나를 수선해 줄 사람부터 찾아야 할 텐데

솜씨 좋은 재봉사부터 만나야 할 텐데

나는 머뭇거리고

나는 머뭇거리고

물구나무 선 채 키와 몸무게를 재고

눈을 반대로 가린 채 숫자를 읽는다

왼손이었던가 오른손이었던가

내가 정말 바뀔 수 있는 인간이었던가


그해는 내 가장 행복한 하루가

한 장 한 장 쌓여 만들어진 편지와 같았고

먼지가 폴폴 날리는 가슴도 차분해질 만큼

멋진 하늘이 내내 눈을 가득 채우던 시간이었다

그러나 나는 그 속에서 어떤 공포를 보았고

유능한 낚시꾼처럼 미끼를 흔들며

불안과 우울을 채취하곤 했다


깨알 같은 행복 하나하나를 모아

싹 틔우고 꽃 피우던 너를

먼발치에서 기다리고 또 보내며

이렇게 좋은 친구를

이렇게 좋은 세상을

이렇게 좋은 하늘을

언제 또 만날 수 있을까

한숨처럼 중얼거리곤 했다


그러므로 나를 수선할 수 있다면

그 순간은 5월의 논처럼 눈부신 하루일 것이고

동시에 흐느낌을 참던 작은 손바닥일 것이고

옷가루 날리던 지하실일 것이고

네게 손을 흔들던 찬란한 하늘 아래일 것이다

작가의 이전글 어쩔 수 없이 나라는 걸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