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예랑시점 May 15. 2023

호텔도슨 팝업스토어 | 호텔의 기억을 향으로 남기다

성수동라이프 #32 호텔도슨 팝업스토어


#호텔도슨 성수동 팝업스토어



향으로 남기는 추억

#호텔도슨


성수동에서 열리는 브랜드 중에 요즘 부쩍 늘어나고 있는 분야가 있으니, 바로 향에 대한 이야기이다. 스킨케어나 화장품과는 또 다른 후각의 영역. 요즘에는 저마다의 취향에 '좋아하는 향' 하나씩은 가지고 있을 정도이니. 그만큼 시장도 넓어지고 있으리라. 이번에 다녀온 호텔 도슨의 팝업스토어도 대표적인 향을 가지고 이야기하는 브랜드. 그리고 이들을 '호텔'을 매개체로 이야기한다.





호텔,

어떤 기억을 가지고 있나요?



호텔도슨은 호텔이라는 상징적 테마를 바탕으로 전개하는 라이프 스타일 브랜드이다. 라이프스타일 중에서도 정확히는 향을 메인으로 디퓨저, 핸드크림 등을 다루고 있다.


누구나 호텔에 갔을 때의 기분 좋은 추억을 가지고 있을 거다. 오랜 비행을 마치고 도착한 여행지의 첫 숙소이기도, 근사한 시간을 보내는 호캉스의 이미지로도. 호텔을 떠오르면 여행의 다양한 '이미지'가 떠오른다. 호텔 도슨은 사람들이 호텔에 가지고 있는 이미지를 향에 투영하여 브랜딩을 하고 제품들을 연결시킨다.




신사에 플래그십 스토어 '호텔도슨 라운지 신사'가 있고 이번에 특별히 성수에 팝업스토어를 오픈했다. 기간은 20일 정도로 팝업스토어치고는 넉넉한 편. 대림창고 바로 맞은편에 있다.


호텔도슨 팝업스토어 입구. 그리너리한 외관과 안쪽에 보이는 조명들이 만드는 분위기가 독특한다. 성수동 거리와는 확실히 다른 느낌에 호기심을 갖게 한다. 더구나 밖에 호텔이라는 문구가 있어, 호텔 입구인가? 라는 생각이 들 정도.

#호텔도슨

실제 호텔에 들어온 듯

내부로 들어가니 근사한 공간이 등장한다. 성수동에 이런 공간이 있었던가 싶을 정도로 근사한 호텔의 로비를 재현했다. 이내 공간을 가득 채운 꽃과 감각적인 향기가 손님들을 반긴다. 한쪽 벽에는 호텔 게이트가 연상되는 커다란 문과 캐리어들이 놓여 있고, 가운데에는 체크인을 하는 안내 데스크가 있어서 정말 호텔에 들어왔나? 싶은 인상을 주었다.




중앙에 커다란 샹들리에도 호텔의 분위기를 내는데 한몫했다. 화이트 조명이었다면 절대 이런 분위기가 나지 않았을 것.



호텔에 들어갔을 때의

기분 좋은 상상


호텔도슨은 이처럼 호텔에 들어갔을 때의 상상을 향으로 표현한다. 그곳의 호텔의 로비일 수도, 조용한 정원일 수도, 온전히 나만의 시간을 보내는 객실 일 수도. 그런 의미에서 이번 팝업스토어의 기획이 호텔도슨의 브랜드 방향을 잘 맞아 보였다. 팝업의 주인공인 인테리어도 브랜드도 훌륭했지만, 잠시나마 호텔에 들어온 듯한 기분과 공간을 채우는 향을 통해 호텔도슨이 말하고자 하는 바를 경험하게 해주었기에.


향기로 말해요


취향을 통해 나의 공간을 호텔로 만드는 마법. 그렇다면 호텔도슨이 전개하는 향은 어떨까? 가운데 공간에는 호텔도슨의 디퓨져 컬렉션이 저마다의 향기를 뽐내며 진열되어 있다.




자르댕 미드나잇으로 초대


이번에 새롭게 출시한 ‘jardin midnight' 디퓨저가 눈에 들어온다. 밤이슬 내린 이슬 젖은 정원에서 영감을 받은 향으로 기분도 촉촉해지는 기분. 마침 비가 조금씩 내리고 있었다. 서늘한 기온과 대기를 채우는 빗방울. 그 사이로 퍼지는 '자르댕 미드나잇' 향이 잘 어울렸다.




물론 다른 향들도 시향이 가능했다. 특이한 점은 향마다 서로 다른 패키지를 가지고 있었다. 알고 보니 호텔도슨은 향기만큼이나 고급스러운 패키지로 인기를 끌고 있다고. 그림은 향의 어느 장면을 상징적으로 보여주는데, 이러한 이미지가 향을 느끼는 가이드 역할을 해주는 듯했다. 호텔의 정원 속에 춤을 추는 남녀의 그림에서는 '자르댕 미드나잇'이. 화려한 호텔의 로비의 모습이 그려진 일러스트는 머스키한 스위트 향을 가진 'Welcome to the Pleasuredome' 이 연상된다.


고급스러운 벽 장식. 오브제와 다양한 제품들이 잘 정리되어 있다. 디퓨저 외에도 다양한 아이템들을 만날 수 있는데, 스킨케어, 보디/핸드크림 등 향을 가지고 다양한 방식으로 표현했다. 잘 짜여진 선물 세트도 인상적. 확실히 모든 제품들이 한결같이 고급스러운 분위기가 매력적이다.



EVENT


팝업 스토어만의 특별한 혜택도 놓치지 말자. 구매 금액에 따라 다양한 선물을 증정한다. 호텔 숙박권의 주인공이 될 수 있는 럭키드로우에도 도전해 보자. 또, 모든 방문 고객에게는 시향지인 러기지택, SNS에 인증하신 분들께는 트라이얼 키트를 제공한다.




HOTEL DAWSON

GARDEN IN SEONGSU


향을 '호텔'에 빗대어 표현하는 방식이 인상적인 호텔도슨. 향을 다루는 수많은 브랜드 중 차별성이 잘 느껴지는, 그리고 그 메시지를 잘 표현한 팝업스토어. 평소 호텔도슨이 궁금했다면 꼭 한 번 들러보자.



HOTEL DAWSON
호텔도슨 팝업스토어

/ 위치 /
서울 성동구 성수이로77
성수역 1번 출구에서 걸어서 3분

 / 운영기간 /
5월 5일 ~ 5월 21일

/ 인스타그램 /
@official.hoteldawson

 



성수동 라이프에서 더 많은 이야기를 만나보세요

https://www.instagram.com/sungsooodong  



매거진의 이전글 마리끌레르 서른이란마리야, 30번째 생일파티에 초대해요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