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맴맴 Jan 14. 2024

그래도 꼭 해볼거야

어른이 되긴 되었나 보다

걸어서 산꼭대기 오르겠다는 파리의 결심을 비웃었다.

애초 왜 그런 결심을 했는지도 이해할 수 없다.


봇짐매고 산꼭대기에 선 솜뭉치 같은 것이 파리라는 상상도 못 한 채 그림책을 폈다.

이내 나는 어떤 파리인가 라는 생각이 들었다.

날개도 없으면서 걷지도 않는 배 뽈록 나온 그런 파리가 아닐까... 날개가 있으면서도 걸어서 산을 오른 파리에 대한 존경심이 배꼽에서 스믈거린다.


하지만 윙윙은 알고 있었어요. 큰 꿈을 이루려면 안 된다는 말에 흔들리지 말 것! 넌 할 수 있어 용기를 주는 말에 귀 기울일 것!

새해가 온 지도 14일이 지났다.

새로운 14일 치 나는 또 벌어먹었다. 하지만 이게 전부일까라는 어떤 회의감은 계속 든다. 밥을 벌어먹는 동안 너무 많은 것을 놓치고 있다는 그런 감각이 계속되고 있다.


많은 것을 마음먹는 계절.

밥만 먹고 있던 내가 마음 흔들린 책이다.


작가의 이전글 제 꿈 꾸세요. 김멜라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