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시보드란 무엇인가요? 구체적으로 말하면, 특정 목표나 비즈니스 프로세스와 관련된 핵심 성과 지표(KPI)를 지능적으로 볼 수 있는 그래픽 사용자 인터페이스의 일종입니다. 대시보드는 데이터 시각화의 형태를 갖춘 일종의 "보고서"이기도 합니다.
성과지표 측정의 시각적 전시
시간 절약 - 효율성 또는 비효율성 측정
모든 시스템을 한눈에 볼 수 있기
데이터 특이치 및 상관 관계의 빠른 식별
동향 파악
비즈니스 인텔리전스를 기반으로 더 많은 정보에 의사 결정
먼저 'KPI란 무엇인가?'를 알아내야 합니다. 실제로 핵심 성과 지표(KPI)는 조직의 성공 여부 또는 프로젝트, 프로그램, 제품을 평가하는 성과 측정의 한 유형입니다.
따라서 우리는 KPI 대시보드가 대화형 그래픽의 형태로 특정 전략적 목표에 대한 계량 가능한 측정과 함께 주요 성과 지표를 보여준다고 주장할 수 있습니다.
두 가지 주요 기능이 있습니다.
비즈니스 운영 및 목표 확인
숨겨진 데이터를 탐색하여 실행 가능한 통찰력 확보
프로젝트 대시보드는 특정 프로젝트에 관한 주요 성과 지표를 보여주는 데이터 도구입니다.
프로젝트 진행에 대한 주요 지표와 프로젝트 작업 현황, 예산, 프로젝트에 대한 실시간 통찰력을 제공합니다.
여기 두 가지 핵심점이 있습니다:
프로세스의 실시간 추적
팀 모니터링
마케팅 대시보드는 주요 마케팅 지표를 추적하고 특정 마케팅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관련 정보의 시각적 표시로 볼 수 있습니다.
마케팅 대시보드를 통해 기업은 데이터를 강력한 동기 부여자로 전환할 수 있습니다. 읽기 쉽고 시각적으로 호소력 있는 견해가 과학적이고 예술적으로 구현됩니다.
두 가지 주요 특징은 다음과 같습니다:
마케팅 성과 심층 측정
적절한 코스 수정
위에서 언급했듯이, Dashboard는 관리자든 IT 직원이든 매우 유용합니다. 누구도 대시보드의 필수적인 역할을 소홀히 할 수 없었습니다. 대시보드 설계에 관련 자료는 다음 내용을 참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