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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혜은 Jun 22. 2023

#GanniGirls : GANNI

04 자신을 위해 옷을 입으세요 : 가니 (Ganni)

'Okay, this is my age, or this is my size, this is just me’



아름다운 꽃무늬 드레스에 낡은 스니커즈

바구니에는 구두를 담고 자전거를 타는 소녀를 떠올리게 하는

덴마크 코펜하겐의 컨템포러리 브랜드 GANNI를 소개한다.


@GANNI instagram


인스타그램 해시태그 #GanniGirls를 검색해 보자.

밝은 분홍색, 헐렁한 바지, 녹색 깅엄 드레스, 모두가 따라 하고 싶은 멋진 소녀들을 발견할 수 있다.


Scandi 스트릿이라는 새로운 스타일을 만들어 낸 GANNI는 코펜하겐 여성들의 옷 입는 방식을 담아낸다. 

" 우리는 매일 자전거를 사용합니다. 자전거에 힐을 신은 소녀는 절대 볼 수 없습니다. 그녀는 항상 운동화를 신고 바구니에 힐을 담을 것입니다.”


기존의 스칸디나비아 스타일은 자신과 자신의 친구들이 옷 입는 방식과 연관시킬 수 없다 생각했다.

그렇게 '자전거를 탈 수 있는 드레스로 표현한 민주적인 디자인'이라는 

Danish 정신이 담긴 GANNI가 탄생했다.   



@GANNI Instagram


Edittor's letter

덴마크 코펜하겐에서 느꼈던 편안한 분위기, 자전거를 타는 수많은 사람들, 모든 것이 순조롭게 흘러가는 것 같은 느낌을 잊을 수 없다. 모든 것이 자유롭고 생동감 넘치는 도시였다.

그리고 GANNI에서는 그 생동감이 담겨있다. 

How very Danish! 



@GANNI Instagram


'Scandi 2.0'


GANNI는 너무 여성스럽지 않으면서도 소녀스러운 미학을 가지고 있으며 

컬렉션에 장난기 넘치는 접근 방식을 사용한다.


기존의 스칸디나비아 스타일인 보헤미안 시크와 스칸디나비아 미니멀리즘에 기대지 않고,

톡톡튀는 색상과 프린트로 재미, 색상, 대비 및 개성이 가득한 'Scandi 2.0'이라고 불리는 새로운 스타일을 만들어냈다. 


주름 장식, , 프릴 디테일,  스마스테이트먼트 칼라와 퍼프 슬리브, 스마일 페이스 그래픽은 GANNI의 미학을 돋보이게 한다. 느긋하면서도 장난기 넘치는 조합들은 GanniGirls가 GANNI에 느끼는 가장 큰 매력 포인트이다. 




#GANNIGIRLS


#GanniGirls는 화려한 드레스부터 패턴이 있는 스웨터 조끼까지 무엇이든 입는 커뮤니티다.   

그들은 Gannigirls를 단일 페르소나, 특정인이 아닌 복수형이라고 강조한다.

특정 스타일보다 사고방식과 라이프스타일에 관한 것이며, 에너지이자 자신을 표현하는 방법이 되기를 바란다.


 "Ganni는 옷을 입는 방식보다 마음의 상태입니다."


Ganni는 사람들이 가장 자신감 있는 자신의 모습을 느끼게 하는 것,

여성이 무엇이든 할 수 있다고 느끼게 만드는 것이 목표라고 말하며,

자신들을 세 가지 단어로 표현하고자 한다. 

Dress for yourself. ( 자신을 위해 옷을 입어라)




GANNI는 지속가능한 브랜드가 아니다. 


"패션의 핵심은 새로움과 소비이며, 이는 지속 가능성의 개념에 대한 주요 모순이다"

라고 말하는 GANNI는 패션 브랜드가 100% 지속가능해질 수 있다는 통념을 없애고

자신들을 지속 가능한 브랜드가 아니라고 말하며 Ganni만의 장기 목표와 프로젝트에 대해 설명한다. 


" 우리는 완벽하지는 않지만 매일 더 나은 선택을 하고 전체 사업에 걸쳐 사회적 및 환경적 영향을 최소화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매일 가장 책임감 있는 자신이 되는 데 집중하고 있습니다. "


GANNI는 2027년까지 절대 50%의 탄소 감축 목표를 약속하며 

매년 진행 상황을 투명하게 공개하기 위해 책임 보고서를 발표하고 있다.

또한 *B Corp 인증을 받으며 브랜드로서 보다 책임 있는 행동으로 더 나은 패션 산업을 남기고 

GANNI가 긍정적인 변화를 위한 수단이 될 수 있음을 보여주고자 한다. 



Editor's letter

지속 가능한 패션의 진정한 의미 또는 더 책임감을 갖기 위해 무엇이 필요한지에 대한 규정이나 정해진 정의가 없다. 패션업계에서는 단순히 지속가능성이라는 단어만 가져다 붙이며, 지속가능성에 대한 문제를 투명하게 이야기하지 않는다. 이것은 패션 업계가 가장 먼저 해결해야 할 문제라고 생각한다. 

이러한 점에서 업계의 변화를 주도하기 위해 투명하게 정보와 지식을 공유하는 GANNI의 태도와 도전 그리고 앞으로의 성장이 기대가 되는 부분이다. 

 


* B corp 인증 : 기업이 공급망 관행 및 투입 자료에 대한 직원 복리후생 및 자선 기부 요인에 대한 검증된 성과, 책임 및 투명성의 높은 기준을 충족하고 있음을 나타내는 지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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