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sunnyback Apr 21. 2024

하루살이의 착각

우울이에게 내일은 당연히 온다

그래! 내가 지금 이 순간 이 자리에

살아 숨 쉬고 있는 결과를 만들어 낸 도구는

하루살이의 삶을

나의 머릿속에

잡아 집어넣었기 때문인데...


내일을 또 살아내야 한다는

미래의 나를 먹여 살려야 한다는

나에게 내일이 있다는

나의 교만함이

나를 다시 점점 죽어가게 만들고 있었다


그래!!!

하루살이의 삶을

다시 장착하고

디시올 수 없는

오늘을 살아내자


나에게는

너무 무거운

내일을...

미래를...

과감하게...


나는 오늘  

다시는 오지 않을 오늘을...

산다


작가의 이전글 너의 자리가 나도 그러하길 바란다면...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