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아가다의 작은섬 Jul 16. 2024

'배움'이라는 가치를 담으세요

문장 나눔(2024.07.16. 화)


오늘 새벽에 읽은 책 속에서 찾은 '나만의 로고스 한 문장'을 나눕니다.



삶이 우리에게 요구하는 이 배움들은 무엇일까요? 그것들은 두려움, 자기 비난, 화, 용서에 대한 배움입니다.

또한 삶을 받아들이 는 것에 대한 배움, 사랑과 관계에 대한 배움입니다. 놀이와 행복에 대한 배움들도 있습니다.

배움을 얻는다는 것은 다른 사람이 아닌 자기 자신의 인생을 사는 것을 의미합니다. 삶의 배움을 얻는다는 것은 삶을 완벽하게 만드는 것이 아니라 있는 그대로 삶을 받아들일 줄 알게 되는 것입니다.

우리는 저마다 배움을 얻기 위해 이 세상에 왔습니다. 아무도 당신이 배워야 할 것이 무엇인지 알려줄 수 있는 사람은 없습니다. 그것을 발견하는 것은 당신만의 여행입니다.

엘리자베스 퀴블러 로스의 <인생수업 본문 내용 중>


삶은 여행과 같습니다. 하지만 여행은 누구나 할 수 있지만 내 삶이라는 여행은 오직 나만이 할 수 있죠. 내 삶을 여행할 때, 짊어질 여행배낭 속에 내가 어떤 가치를 챙겼느냐에 따라 순간순간 마주하는 내 삶의 모양이 다를 것입니다.


혹시 여러분의 배낭 속이 좀 여유롭다면,

'배움'이라는 가치하나를 넣어보시는 건 어떨까요? 순간순간 마주하는 삶의 모든 순간에 '배움'이라는 가치가 들어가는 순간 삶이라는 여행을 좀 더 온전하게 즐기고 나답게 살아갈 수 있지 않을까요?



감사랑합니다. 글로 상담하는 상담사 아가다입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감정은 사랑입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