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마케팅 김이사 Jun 09. 2022

하나의 사업에 하나의 고객

사이다 마케팅의 가치관 #01. 특정고객의 유형


저는 마케팅을 10년을 했습니다.




그리고 마케팅에 대한 강의와 컨설팅, 그리고 대행을 할때마다 하는 말이 있습니다.




하나의 사업에 하나의 고객






이 가치에 대해서 설명을 해드리는데 이해를 못하거나 받아들일 수 없는 고객들은 그냥 보내드립니다.




제가 오는 고객은 막지만 가는 고객은 막지 않습니다. 왜냐하면 저는 진짜 말도 안되는 실험을 해오면서 정말로 되는 방법만 찾은 마케터이기 때문입니다.






저는 마케팅학교도 하고, 마케팅협회도 하고, 마케팅 솔루션 개발회사도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번에 설립한 '사이다 마케팅'은 4번째 사업입니다.




저는 이미 마케팅회사를 운영하고 있었기 때문에 굳이 회사를 하나 더 만들 필요가 없었지만, 사업의 확장을 위해 하기로 했습니다.




바로 새로운 고객 유형을 정하고 그들만을 위한 가치를 전달하는 것입니다.




쉽게 설명드리겠습니다.




저희 사이다마케팅의 고객은 '인테리어 업체'입니다. 이렇게 고객을 특정을 하였기 때문에 우리 회사의 운영방침은 아주 심플해졌습니다.




바로 '인테리어 업체'에게 줄 수 있는 '가치 요소'를 찾는 것




직원들은 항상 특정된 고객, 즉 인테리어 업체에게 필요한 것만 생각합니다. 그리고 그것을 어떻게 전달할지만 고민합니다.




인테리어 업체가 가지고 있는 문제만 생각하면서 그들의 문제를 해결해주려고 노력합니다.




고객을 찾는데 어려움을 가지고 있는 업체라면 그 방법을 알려줍니다. (마케팅 업체니까 당연한 얘기죠)




그런데 다른 마케팅 업체에서는 할 수 없는 것들을 할 수 있습니다.




예컨대 인테리어 업체만 가지고 있는 문제, 즉 인테리어 사기에 대해 고객들이 가지고 있는 공포를 해결해 주는 것입니다.




다른 마케팅 업체는 생각도 못합니다. 왜냐하면 고객이 인테리어 업체만 있는게 아니기 때문입니다.




이 외에도 사이다마케팅은 인테리어 업체의 문제만 생각하니 가치요소가 수도 없이 많이 나오고 있습니다.




궁금합니다.




제가 이렇게 판을 깔아버리면 얼마나 많은 경쟁사가 뒤쫓아올지




그런데 걱정이 안됩니다. 왜냐하면 그들은 제공해 줄수 없는 사이다 마케팅만의 무기가 엄청 많거든요




기대되지 않으세요?




저는 엄청 기대가 되거든요^^









작가의 이전글 J, 사업가가 되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