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진글 Jul 19. 2021

관계에서 내가 생각하는 ‘필수품’은 무엇인가?

내 작은 동작 하나가 당신에게 얼마나 큰 파장이 되어 전달될지를 알아야 한다.


우리가 관계로 상처 받는 이유 중 하나는 서로가 서로에게 어떤 흔적을 남기는지 모르기 때문이다. 타인에게서 받은 흔적만 깊게 느껴지고 나로 인한 파장은 알지 못한다. 서로를 사랑하기 어려울 수밖에 없는 구조로 걸어간다.


그리고 내가 얼마나 대단한 사람인지 알아야 한다. 특히 나를 사랑하는 사람에게 나는 누구보다 거대한 존재라는 것을


누구나 오래 지속되는 다정한 관계를 꿈꾼다. 이를 이루기 위해서는 관계를 맺는 사람들 간의 영향을 가늠해보자. 과연 우리는 서로에게 다정한 마음으로 함께하고 있는지를. 함께 할 때에 서로가 더 성장할 수 있고 더 기쁜지를


매거진의 이전글 ‘첫사랑’은 나의 관계 맺는 방식에 어떤 영향을 미쳤나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