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Zero영 Feb 06. 2024

4. 파워j와 될대로 되라

신년이 되면서 업무가 바꼈다.


책임도 늘었다.


내게 주어진 업무는 1개의 케이스별로 각각 3번의 단계를 거쳐서 심사에 올라간다.

한달에 1~3건을 처리하게 될 것 같은데


3단계를 좀더 계획성 있게 추진하고 싶어서

오늘 각 업무별 3단계별로 목표일자와 실제 완수일자를 적는 일정표를 만들었다. 1년에 33건의 케이스를 맡는다고 가정하고 한글 프로그램을 이용해서 표를 만들었다.


원래 탁상달력에 목표일자를 적었더니 심사일이 변경될때마다 목표일도 바뀌어서 수정테이프로 도배가 되었다. 편하게 일자를 수정하고, 각 케이스별로 한눈에 볼 수 있도록 일정표를 만들어두니 시각화가 되어 깔끔하고 만족스러웠다.


모든걸 좀 계획해야 마음이 놓이는 파워J인가보다.


불현듯 내가 놓치고 있는 게 있는 건 아닌지 불안해지기도 한다. 무 통제하려고 하는 강박인건지.

10년전에 입사하면서 바로 집을 샀더라면 하는 걸무새가 되기도한다. 미래를 생각했을 때 뭐가 아쉬울까?

절약하느라 즐기지못한 날들?

정리하느라 쏟은 시간들?

능동적으로 즐기지못한 게 아쉬울 것 같은데

지금의 나, 또 과거의 나는 집에서 쉬는게 제일 좋긴하다.


그래도 미래를 더 생각해봤을 때 가장 아쉬울 것 같은 것은 바로 여행이다.

코로나 전에는 해외로 짧게 한 번, 길게 한 번 총 2번은 다녀오곤 했다.

그런데 거의 5년간 여행을 한번도 못갔다.

체력이 점점 줄어 집에 있는 게 좋은 요즘, 조금이라도 더 호기심과 흥미가 있고 체력이 남아있을 때 여행을 가거나, 일상에서 좀 떨어져서 쉬러가자 싶었다.

일밖에 모르는 요즘 머리를 식힐 필요가 있다.


어제 겨울방학 중 오랜만에 대학원 동기들을 만나고 집에 돌아와서 잠들기 직전에

소셜커머스 어플에서 갑자기 괜찮은 에어텔 프로모션을 발견했다.

조금 고민하다(아니 고민이라기보다는 언제 갈까 고르다) 바로 결제했다.


오늘도 바뀐 업무로 너무너무 바쁜 와중에 

여행일정을 확정 짓는 해피콜이 왔다.

그런데 여행사에는 내 여행일정을 잘못 전달 받아서 다른 일자과 가격을 말씀하실래 내 예약 일정을 알려드리니 다시 전산 확인을 하고 전화준다고 한다.

그러면 어때~ 나는 여행을 간다.

점심 식사때 종업원이 내 바지에 피클을 쏟아도, 해피콜 전화 중 일정을 잘못 알고 있어도 전혀 짜증스럽지 않았다. 

나는 여행을 간다.

내가 선택한 장소는 일본의 한 조용한 마을.


여행을 확정 짓고 한참 일을 하다가 

사무실에서 5시쯤 최종결재를 들어갔다. 

상사는 다양한 시각을 제시하며 결론은 없이 6시반에 결재를 받지 못하고 나왔다.

알아보라고 한 사항에 대해 말씀 드리며 내 의견을 들어주는 줄 알았는데 아예 안들으셨군ㅎㅎㅎ 

(이게 뭐지? 기싸움인가?)

새삼 내 의견을 존중하며 들어주시는 모든 분들께 감사..나를 유능하다고 여겨주시는 분들께 새삼 감사..

하지만 뭐 유능하면 어떻고 무능하면 어떠리.

될대로 되라.


일정표에 적어둔 (업무 완료)목표일자에 비해 완수일자가 하루하루 미뤄지고 있다. 그래도 설날 전에는 결론이 나겠지 뭐. 결재를 거치며 어차피 공은 모두의 것으로 넘어갔고 나 혼자만 절절 고민하던 때는 지났다. 책임감 극강에다가, 일 때문에 많은 걸 희생했던 나는 이제 안녕이다!!!!!!!!


1시간 반동안 도움을 주겠다는 의도가 있었겠지만 짜증 섞인 말투를 견디는 결재시간동안 오~랜만에 '그래 일은 가끔 이렇게 * 같은 것이지~ 돈 많으면 이런 일 안하지~ 응~  간만에 때려치고싶네' 라고 생각했다.


한 달의 루틴(?), 프로젝트(?)가 끝나면 반드시 나에게 보상을 주리라.


여행이든 맛있는 것이든 갖고싶은 것이든, 내가 원하는 삶을 사는 시간을 반드시 주리라.


 




작가의 이전글 3. 신비한 빛깔의 연어 요리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