핵심내용만 정리
아이가 움직이기 시작하면 사실상 무한대의 아이템 선택지가 생깁니다. 1000개 이상 실
제 사용 아이템 중 기억에 남는 것만 핵심정리
★ Tip : 핵심아이템 외에는 쿠팡등에서 할인하는 장난감(5천~1만 원) 쟁여놓고 필요시 일회용 느낌으로 뜯어주면 좋아합니다. (아이들이 가장 좋아하는 순간은 새로운 장난감 뜯는 순간입니다)
신생아라면 출생부터 돌까지 육아템리뷰 먼저 보시기 추천드립니다.
먼저 소개하는 실패한 아이템 Best 3
3위. 어린이 자석보드
큰 사이즈로 사서 아이가 잘 활용하기 바랐으나 관심 없음. 무거워서 설치도 불편하고 여러모로 애물단지가 되었음.
2위. 브리오기차놀이 & 테이블 세트
키즈카페에서 좋아해서 비싼 가격으로 구매하였으나 관심이 없고 자리를 매우 많이 차지함. 당근으로 헐값에 처분함. 큰 아이템을 살 때는 신중하자.
1위. 전동자동차
아이가 자동차 타고 신나고 좋아할 줄 알았으나 부피가 크고 무겁고 한번 가지고 나가기 귀찮고 의외로 평지가 넓지 않아서 제약이 많음. 차라리 작은 자동차들의 활용도가 높습니다. 큰 전동자동차 구입반대합니다.
결론 큰 아이템 살 때는 신중하자,, 처리하는 것도 골치 아프다
프뢰벨말하기 프로그램 (★★★★☆)
학습관련해서는 만 2세 정도까지는 요거 하나로 다 때웠습니다. 정품을 구입해야 방문수업등을 받을 수 있지만, 저렴하게 미개봉중고로 사서 부모가 직접 읽어주고 놀아주면서 매우 만족스럽게 활용했어요. 개인적으로는 선생님보다 내가 더 정성스럽고 잘 놀아줄 수 있다고 자부하는 편이라,, 비싼 돈 들여서 방문수업을 할 필요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다양한 책과 직접 손으로 조작할 수 있는 자잘한 것들도 있어서 무난하게 만족함.
동물피규어 (★★★★★)
무조건 사야 하는 아이템. 실패확률 거의 없으며, 여러 분야에 다양하게 활용가능.
아이들 무조건 좋아하고 동화책에서도 많이 등장하는 동물피규어는 필수. 몇 년 이상 지속적으로 갖고 논다.
슐라이히(Schleich) - 퀄리티 및 디테일은 사실상 최고 레벨
컬렉타(Collecta) - 가격대 약간 싸고 퀄리티도 괜찮음
구입예시 : 책에 자주 등장하는 유명한 동물들(호랑이, 곰, 코끼리, 토끼등) 은 '슐라이히'로 구입 그 외에 곤충, 해양동물 등등은 컬렉타에서 구입. 그 외에 가끔 갖고 놀 애들은 저렴이 버전으로 구입
블럭류 장난감
소근육 발달(= 두뇌발달)에 도움. 필수 아이템.
첫째가 워낙 블럭을 좋아해서 종류별로 많이 샀고 잘 활용함.
레고 듀플로(★★★★) - 유아용으로 블럭이 큰 레고. 워낙 유명해서 설명 생략. 전체적으로 무난함
꼬마사각블럭(★★★★★) - 4만원 이하로 저렴한 편이고, 진입장벽이 낮아 입문용으로 매우 강추합니다. 모든 아이들이 시도해 볼 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필수적으로 구입 추천드려요. (다음단계 천재블럭은 비추,,)
맥포머스 시리즈(★★★☆) - 활용도가 무궁무진하고 과학적으로 잘 만들어져 있지만, 의외로 다양하게 활용하려면 부모의 노력이 많이 필요합니다. 잘 활용하기 어렵다는 단점.
럭스블럭(★★★) - 40만 원 이상의 비싼 가격. 높은 난이도. 아들이 워낙 블럭을 좋아해서 사줬는데, 블럭매니아 자녀라면 구입고려. 맥포머스보다 활용이 더 어려움.
어린이 서적
큰 고민은 안 하고 무난하고 유명한 책으로 샀는데, 전집 몇개 + 개인취향의 낱권책 필요시 추가구매 전략
구입한 전집 : 놀라운자연. 과학공룡. 수학공룡. 사회공룡. 도레미곰. 버니의세계책방. 이야기꽃할망
무난하고 유명한 전집으로 구입. 놀라운자연 무난하게 만족. 과학공룡은 대만족. 수학공룡은 아이들이 안좋아함. 도레미곰은 쉬운 이야기책. 버니의세계책방은 좀 더 어려운 이야기책. 이야기꽃할망은 전래동화.
낱권 구입 추천
구름빵으로 유명한 백희나 작가 작품들 대부분 퀄리티가 좋아요
구름빵, 알사탕, 달샤베트, 이상한손님, 꿈에서 맛본 똥파리, 삐약이엄마 순서로 만족함.
'나는 개다' -> 이건 사지 마세요..
수상한신호등 (★★★★★) : 아이들 최애책. 강추.
루시의 하루 (★★★★★) : 페이지를 선택하는 게임북 형태. 5세는 넘어야 가능하지만, 대체재가 없어 첫째가 최고 사랑하는 책
전집대여서비스도 있다는데,, 사용은 안해봤음
타는 아이템
마이크로킥보드 에어호퍼 (★★★★) : 집에서 타고다니는 일명 붕붕이 필수. 일반적 자동차와 비교해서 바퀴가 360도 회전가능하며 몸체가 둥글고 부드러워서 가구에 부딪혀도 상처가 생기지 않음. 갑자기 멈출때 앞으로 잘 쏠려서 넘어질 위험이 있는게 약간 단점. (천천히 타면 문제없음)
마이크로킥보드 미니 (★★★★☆) : 킥보드는 무조건 사야하는 필수 아이템. 마이크로킥보드 vs 기타로 나뉘어진다,, 무난하게 마이크로킥보드 구입
로봇청소기 (★★★★★)
정말 만족하고 강추하는 아이템. 로보락 S7 할인할 때 80만원초반에 구입하였는데, 그야말로 대만족.
4년전에 로봇청소기 도전하였다가 실패한 경험이 있는데, 요즘엔 정말 매우 똑똑해졌다. 방별로 선택해서 청소가능하고 똑똑하고, 물걸레까지 다 해준다. 기존 다이슨 청소기도 없애버렸다.
소근육(=두뇌)발달 놀이
종이접기 (★★★★★) : 종이접기가 두뇌발달에 좋다는 많은 연구가 있다. 개인차가 있긴 하겠지만, 무조건 도전은 해보자. 다른책은 종이접기 난이도가 만만치 않은데, 이 책은 진짜 쉬움.
플레이도우 (★★★★☆) : 가장 무난하고 활용도 좋음. 할인판매할 때 대량으로 구입하기 추천. 여러타입의 아이템을 추가구매할수 있어 아이들이 좋아함. 약간 주변이 지저분해 질 수 있지만 이 정도는 참아야 함.
라벤스부르거 퍼즐 (★★★★) : 쿠팡에서 1만원 정도로 여러 타입을 구매할 수 있다. 퀄리티가 좋고, 두뇌발달에도 좋아서 몇개 구입해서 아이 취향을 살펴보자. 처음 퍼즐을 시작하는 아이들은 2~4 피스짜리 아주 쉬운 퍼즐부터 시작하세요
그림 그리기 (★★★★★) : 도화지를 100장 정도 쟁여놓고 그림을 마음껏 그리게 해주세요. 아이가 어려서 그림 그리기 어렵다면 물만 묻히면 저절로 색칠되는 Water wow 시리즈 추천
기타아이템
베이블퓨어리 심플텐트 (★★★★★) : 자기만의 공간을 가지고 싶어하는데, 6만원대로 깔끔하다. 강력추천.
에어마이펀 와이드 슬라이더 에어바운서 (★★★★★) : 아이들은 한달정도는 너무너무 즐기면서 좋아한다. 그 이후에도 친구들이 놀러오면 유용하게 사용중. 30만원대 구입해서 대만족. 바람빼면 부피는 거의 없고, 자동으로 펴지는 것도 1분이면 충분. 다만 거실에 충분한 공간이 있는지 확인이 필요.
플럼트램폴린 (★★★★☆) : 안전하고 높이뛰어도 시끄럽지 않고 완벽 그 자체. 몇개월 지나도 하루에 한두번은 심심할때마다 점프함. 대만족. 다만 처음에 조립하는게 만만치 않다,, 조립후기 찾아보고 결정하세요
배불뚝이 미니카 정리대 (★★★★☆) : 앞으로 넘어지지 않게 아래쪽이 불뚝한 정리대를 구입함. 장난감이 많아지면 필수적으로 필요함.
플레이토이 뽑기머신 (★★★) : 칭찬스티커 대용으로 칭찬받을일은 하면 500원 동전으로 교육용으로 사용하였으나 만만치 않음. 아이들은 무척 좋아하지만 안에 아이템을 계속 채워주기 만만치 않고, 계속 뽑기를 하려는 걸 자제시키기 어려움. 친구들이 놀러와서 같이 할때는 유용함.
긴마개 투약병 (★★★★★) : 일반 약병으로 약먹이기 어렵다. 100개 정도 쟁여놓고 아플때 활용하자. 해열제(아세트아미노펜 & 이부프로펜)는 늘 상비약으로 준비하는 건 필수.
장난감을 사줘도 아이들이 금방 질려하고 아깝다고 생각될 때가 많습니다. 개인적으로는 1만원짜리로 1시간 정도 때우면 본전치기는 했다고 생각합니다. 개인차가 많아서 아이들마다 차이가 크겠지만, 가장 무난하고 많이 활용하는 아이템 위주로 정리해봤습니다.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