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직장인의 늦바람 Dec 08. 2021

앞으로의 방향 및 제 소개

인플루언서라 죄송합니다를 마치며

안녕하세요 여러분,

올해 4월부터 시작한 퇴사프로젝트, 일명 '인플루언서라 죄송합니다'는 막을 내렸습니다.

퇴사를 준비하는 과정을 브런치에 남겨두었고 많은 분들의 관심과 격려 속에 무사히 퇴사까지 안착했습니다. 사실 '직장인의 늦바람'은 오직 '퇴사 프로젝트 기록'에만 초점에 맞쳐져 있었습니다.

그러나, 이미 저는 퇴사를 클리어 했기에 앞으로의 방향 및 제가 누구인지 이야기 할게요.




퇴사 후 프리랜서로 살아가는 이야기

'인플루언서라 죄송합니다'가 퇴사 준비 이야기였다면, 지금부터는 '퇴사 후 이야기'를 시작하려 합니다. 퇴사 후 먹고사니즘이 주된 내용이겠죠. 아마, 퇴준생 분들이 궁금할만한 이야기를 많이 할 수 있을 것 같네요. 음... 구체적으로 제 일상이 어떤지, 돈은 어떻게 버는지, 제가 하는 N잡은 무엇인지, 새로 도전하고 성공하고 실패하는건 무엇인지 등이 되겠습니다!


저는 누구일까요?

브런치 답게, 프라이버시가 존중되게 하기 위해 제가 누구인지 이야기하지 않았습니다. 그래야 솔직담백하게 글이 써질테니까요. 그러나 퇴사도 했기에 제가 누구인지 알려드리려고 합니다.(원래 퇴사 후 공개 예정이었습니다)


1. 유튜버(절약왕TV - 재테크)

일단 저는 유튜버입니다. '인플루언서라 죄송합니다'라는 작품명도 유튜버이기에 가능했죠. 운영한지 2.5년이 되었고 구독자는 8.4만명입니다. 요즘은 이것저것 하는 일 때문에 집중을 못하고 있는데 조만간 다시 화력을 쏟아부을 예정입니다. 아마, 제가 퇴사를 하게 만든 장본인이 유튜브라 해도 과언이 아니네요. 유튜브로 인해 새로운 세상을 알게 되었으니까요.


2. 블로거(파이어베어 - 경제적자유 여행)

약 3달 전부터 블로그도 하고 있습니다. 유튜브보다는 주제를 조금 더 포괄적으로 잡아 저의 경제적 자유 여정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제 브랜드 메인인 절약/돈관리 이야기뿐만 아니라 재테크, N잡, 파이어족 등의 주제도 다루고 있습니다. 제가 경제적 자유를 이룬 후 이정표 역할을 하기를 기대하는 플랫폼입니다. 조만간 블로그에도 제 소개를 하고 블로그명을 '절약왕'으로 변경할 계획입니다.


3. 출간 예비 작가(재테크 입문 도서)

유튜브로 얻은 기회를 잡아 책을 집필했고 2022년 2월초에 출간 예정입니다. 원고는 마무리했고 조판작업(책 형태에 맞게 구성)까지 완료했습니다. 제 진심을 꾹꾹 담아 썼기에 많은 분들에게 도움이 될 것입니다.


4. 글로벌셀러(쇼피 및 라자다)

퇴사프로젝트를 하며 글로벌셀러를 시작했습니다. 쇼피 및 라자다는 주로 동남아인에게 상품을 판매하는 플랫폼입니다. 11월 기준으로 세전 순수입은 450만 원 정도 됩니다. 그런데 리셀러의 한계답게 변수가 많은 점이 있습니다. 요즘은 유튜브 및 강의 준비에 힘 쓰고 있어 살짝 힘을 빼고 있습니다.


5. 자기계발 멤버쉽 9habit 메이트

제 스승인 청울림님이 이끄는 자기게발 멤버쉽에서 메이트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독서, 새벽기상, 강의, 운동 등 자기계발에 대한 온라인 멤버쉽이며 제가 속해 있는 유일한 커뮤니티입니다.


6. MLB스쿨 카페지기(공동)

오픈에 박차를 가하고 있습니다.(12/28일 오픈). Money & Life Balance School의 줄임말로 돈과 삶의 균형을 찾는 속칭 '파이어족 카페'입니다. 온라인에서 알게 된 분과 같이 준비하고 있습니다. 나무를 심기 보다는 숲을 심는다는 개념으로 수익화에 목 메지 않고 장기 투자할 생각입니다. 인플루언서들을 보면 카페를 만들어 사람드을 모아놓고 강의 공지 등 수익목적으로 운영하는데 저희는 최소화하기로 했습니다. 월간 ZOOM미팅도 하고 반기별로 오프모임도 진행할 예정입니다. 아 참, 슬로건도 만들었습니다. '우리는 젊어서 자유를 찾고 싶다' 네, 2030을 타겟으로한 카페입니다.


7. 유튜브 강사(예정)

내년초부터는 유튜브 강사로 데뷔할 예정입니다. 지금은 그래서 저도 공부중입니다 ㅎㅎ 제가 구독자 8만명이 되기까지의 인사이트만으로는 부족할테니 책과 영상으로 공부를 하고 있습니다. 단순 모객보다는 수강생분들의 구독자 천 명을 넘기고 새로운 세상을 만나는게 목표입니다. 


8. 두번째 채널 유튜버(프리랜서로 경제적 자유 달성하기)

두번째 채널, 곧 운영합니다. '공기업 퇴사한 사람의 경제적 자유 여정기'가 주된 컨텐츠가 될 것입니다. 그야말로 돈 이야기하는 VLOG가 장르가 되겠군요. 저의 인사이트 그리고 요즘 공부하고 있는것들을 종합해 전략적으로 준비하고 있습니다. 채널명은 구독자 1,000명 넘기고 공개하겠습니다 ^^ 구독자님들 도움 받으면 더 수월하겠지만 혼자 힘으로 천 명까지 넘기고 싶습니다.




제 퇴사 프로젝트부터 지금까지 구독해주고 응원해주고 격려해준 모든 분들께 감사드리며, 2탄도 기대해 주세요 ^^

작가의 이전글 퇴사 후 모든걸 내려놓고 싶을때 볼 편지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