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직장인의 늦바람 Feb 13. 2022

제 첫 책 <나는 월급쟁이에서 이렇게 독립했다>출간!

90년생 직장인이 5년안에 20억 달성하고 퇴사한 돈 공부


안녕하세요!

이번주 수요일에 제 첫 책이 정식 출간했습니다!


나는월급쟁이에서이렇게독립했다 홍보 영상


Q. 어떠한 책인가요?

재테크입문서이지만 시중에 출간된 정보성 위주의 재테크 도서와 다릅니다.

보통 재테크입문서라하면 통장 쪼개기, 풍차돌리기,

적금통장, 연금보험 등이 주를 이루는데

제 첫 책은 그런 책들과는 다릅니다.

즉, 흔히 생각하는 

뻔한 재테크도서가 아닙니다 ㅎㅎ


저는 90년생이고 첫 월급은 175만 원이었습니다.

그리고 어렸을때 가난한 형편 속에 살았습니다.

그런데 저는 5년만에 20억 자산을 달성하게 되었습니다.


제 주변 또래들은 'N포세대다', '이생망이다'라며

현실을 부정하고 현실에 충실했을 때

저는 저만의 방법대로 지금까지 오게 되었습니다.

그 과정에서 맨땅에 헤딩하고 넘어지고 일어나는 것을 반복했습니다.


그래서 남들은 할 수 없는 이야기를,

제 경험으로 비롯한 인사이트가 가득한

재테크 책을 쓰고 싶었고 쓰게 되었습니다.

즉, 재테크정보서보다는 재테크자기계발서 또는

재테크에세이 정도가 될 것 같네요 ㅎㅎ

(필요에 따라 값진 정보도 당연 포함되어있습니다)


저에게 책은 삶의 스파크입니다.

단순 정보만을 위한 책이 아닌

독자분들에게 삶의 스파크가 될 책을 꿈꾸며

제 진심을 꾹꾹 담아냈습니다.


Q. 추천사


현재 30대 초반인 저자가 사회 초년생으로서 겪은
다양한 경험과 인사이트를 재미있게 잘 표현한 책이므로
2030 직장인들이 재테크 입문용으로 읽으면 매우 좋을 것 입니다.
특히 갈수록 척박해지는 시대적 환경 앞에 좌절하고 있는젊은이라면
이 책을 통해 많은 위안과 희망을 얻게 될 것이라 생각합니다.


저의 멘토이자 롤모델인 

청울림 선생님의 추천사가 들어가 있습니다 ㅎㅎ

다른 추천사는 <아들아, 돈 공부해야한다> 

저자인 정선용 선생님의 글입니다.


Q.책의 구성은?


평범한 박봉의 직장인이

경제적 자유를 이루기 위한 노하우와 인사이트가

단계별로 유기적으로 담겨있습니다.

아래 순서로요 ^^


자본주의마인드 -> 절약 및 종잣돈모으기 -> 투자 -> 콘텐츠투자 -> 경제적자유지도 그리기


Q.다른 재테크도서와 차별점은?


1. 흥미진진합니다.

책 내용이 아무리 좋아도 흥미가 있어야 된다는

생각이 있어 그 점을 신경 쓰며 집필했어요.

물론, 흥미롭다는 것은 저만의 생각이 아닌

출판사 편집자님과 

와이프(파사현정)의 평입니다 ㅎㅎ

예를 들어 이런 문장이 책에 있습니다.


아르바이트를 하며
월 100만원을 넘게 벌어도
어디로 새어나갔는지 매월 20일 정도에는
통장이 바닥을 드러냈다.
그 돈은
알코올과 돼지와 닭들로 변형되었다.


2. 솔직합니다.

제 브랜딩을 위해 과장이나 

거짓말을 하지 않았어요.

제 경험으로 얻은 인사이트가 

아닌 것은 담지 않았습니다.

이 책을 읽는분들이 

시행착오를 최소화하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저의 성공과 숨기고 싶었던 고난과 실패를 

그대로 드러냈습니다.


3. 절대 뻔한책이 아닙니다.

제가 20억자산까지 오며 

직접 겪었던 이야기를 담아내다보니

재테크의 필수처럼 굳혀져있는 것들에 대한

새로운 시각도 담겨져있습니다.

예를 들어 5% 특판적금, 

풍차돌리기 등에 대한 시선이죠.


왜? 저는 그 방법을 하지 않고 

여기까지 왔으니까요.

단순 재테크 정보서가 아닌 

저만이 말할 수 있는 노하우,

인사이트가 담겨져 있는 뻔하지 않는 재테크입문서입니다.


4. 동기부여가 됩니다.

재테크책이지만 자기계발요소가 가미되어 있네요.

책을 읽기만 했는데 열정과 자신감이 다시 불타오를거에요.


솔직하게 말씀드리면 40~50대인 분들중

어느정도 자산을 쌓은 분들에게 재테크 측면에서

직접적으로 도움이 되는 책은 아닙니다.

다만, 제가 가난했던 환경에서 

어떻게 삶을 개척해나갔는지

열정과 에너지 마인드를 느낄 수 있는 책입니다.


요즘 젊은 세대는 힘들다는데

저는 어떻게 헤쳐나갔는지 궁금하다면

꼭 한번 읽어보기를 바랄게요 ^^

2030 직장 후배나 가족에게 

선물해줘도 좋은 책입니다!


★책 구매 링크에요

▶예스24

https://bit.ly/3HCqjps

▶교보문고

https://bit.ly/3HAWIwO

▶알라딘

https://bit.ly/3shuMrm

▶영풍문고

https://bit.ly/3HMH55i


작가의 이전글 유튜브 슬럼프 1.5년을 이겨내는중입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