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천정은 Mar 18. 2023

국회 도서관에서 내 책을 발견한 순간

누구나 자신만의 공간이 있다

나는 쉴 때마다 집 앞 국회도서관으로 갔다

그곳이 나의 쉬는 공간이자 힐링의 장소다

뻥 뚫린 큰 창문 앞 넓은 의자에 앉아 아메리카노를 마시며 책 한 권을 읽고 온다

습관처럼 자전거를 타고 가는 그 공간에서 나는 쌓인 스트레스를 풀고 불안한 내 마음을 달래고 온다

오늘도 어김없이 국회 도서관으로 향했다

20년 직장 생활하면서 늘 스트레스는 나를 따라다녔다

어떤 책을 볼까? 이쪽저쪽을 살피면서

내가 출간한 책을 발견했다

순간 쑥스러운 마음과 함께 흐뭇한 보람이 느껴졌다

답답한 마음에 쓴 글쓰기는 책을 출간하게 되었고

도서관  서재에 책이 전시되기도 했다

잠시 멈추었던 나를 돌아보는 계기가 되었다

책을 읽고 글을  쓴다는 건...

어제의 나보다 한걸음 더 성장하고 있다는 걸 느낀다

멈춤에서 시작으로 방향키를 돌리려고 한다

바로 오늘.. 막..

#국회도서관 #간호사#글쓰기#봄#독서

작가의 이전글 나는 간호사입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