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포장가게쓸 멤버들이 직접 뽑은 제로웨이스트 아이템
무포장가게를 이끄는 팀원들이 매달 최애제품만 직접 골라 소개하는 큐레이션 코너입니다. 멤버들의 추천을 참고해 일상에 제로웨이스트 아이템을 하나씩 더해보세요!
집에서 핸드드립을 자주 내려 마시는 편은 아니지만 왜인지 모르게 손이 가서 구입했고, 의외로 자주 쓰게 되는 달리오로로의 커피 필터. 두 겹으로 짱짱하게 만든 필터라 커피뿐 아니라 매실청의 마지막 부분 찌꺼기를 거를 때, 채수를 내고 난 뒤 채소 자투리를 거를 때, 다양한 이유로 자꾸자꾸 손이 가서 쓰게 돼요.
달리오로로는 일상에서 친환경을 실천하려고 노력하는 저의 친구들이자, 리사이클 천으로 마켓 파우치 같은 매력적인 상품들을 한땀 한땀 예쁘게 만들어 내 애정하는 브랜드이기도 합니다.
평소에는 리사이클 천을 사용하지만, 필터나 마스크는 사람이 먹는 것을 우리거나 입에 닿기 때문에 리넨과 광목 새 원단을 사용해 만든다고 해요. 기회가 되면 달리오로로가 만드는 리사이클 제품도 만나보세요!
삼베수세미는 국내에서 기른 자연 식물 소재, 삼(대마의 줄기)으로 베를 짠 천연수세미입니다. 이 삼베수세미로 설거지할 때 세제 없이도 뽀득뽀득하게 닦이는 신세계를 경험하고, 1년 이상 쓰고 있는데도 효능이 떨어지지 않아 더 놀라고 있는 아이템입니다. (아쉽지만 기름때가 심한 것이나, 동물성 기름은 세제를 푼 물과 함께 사용해요.) 삼베는 섬유 자체에 잡균 번식을 막는 향균성이 뛰어난 소재이기도 한데요. 그래도 가끔 찝찝하다 싶을 때 베이킹소다 푼 물에 삶아주기만 하면 되니 관리도 쉽더라고요. 천연수세미이기에 수질을 오염시키는 미세플라스틱이 나오지 않아 더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삼베수세미!! 강추합니닷 :)
예상하지 못한 곳에서 일회용 빨대, 젓가락 등을 사용하게 될 때 있으시죠? 그럴 때 곤란하지 않도록 다회용 빨대와 젓가락을 챙겨 다니고 있어요. 에코촙촙은 예쁜 디자인에 가볍고 군더더기 없이 만들어져 가방에 넣었을 때에도 공간을 많이 차지하지 않아 간편하게 들고 다닐 수 있어서 더 좋아하게 된 제품이에요.
가벼운 젓가락 파우치는 기증받은 와이셔츠로 만들어졌다고 해요. 다회용 빨대를 하나 더 넣을 수 있는 공간도 충분히 남고요. 빨대 케이스로도 활용할 수 있어서 좋아요.
집에서 먹고 남은 음식을 일회용 비닐이나 랩을 이용하여 보관할 때면 왠지 지구에게 미안한 마음이 들어 영 찜찜한데요. 그럴 때 그랩으로 조물조물 싸거나 뚜껑처럼 덮어서 냉장고에 넣으면, 작지만 지구를 위해 나도 무언가 했구나 하는 뿌듯한 마음이 들어요 :)
또 야외로 나들이 가서 (물론 지금은 나가면 안됩니다ㅜ_ㅠ) 치맥 할 때 그랩 네 귀퉁이를 접어보세요. 간이 접시로 굿굿! 밀랍 코팅된 천이 짱짱한 그릇이 되어 그릇 대체용으로도 손색없답니다.
유펑 magazine.ssssl@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