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오늘을살아가는힘 Nov 20. 2021

모든 것이 가능하다!

모든 것이 가능하다면.. 1편


모든 것이 가능하다!

Everything is possible!


어린시절 지친 여름을 짜릿하고 시원하게 해주었던

탐 크루즈가 하드캐리한 영화<미션 임파서블>가 떠오른다.


<미션 임파서블>에서 탐 크루즈가 공중에 줄 하나에 몸을 매달고 미션을 수행하는 클라이맥스 순간은

함께 숨을 죽이고 불필요한 움직임도 자제하며 마치 그 현장의 주인공이 된다.

하지만 간절한 염원에도 불구하고 잠깐의 가능성을 기대하는 순간 위기는 찾아왔고,

그 위기를 숨가쁘게 대응하다보면 결과으로 임무완수하며 이야기는 끝을 맞는다.


나는 자주 스파이가 되는 꿈을 꾼다.

꿈에서는, 나는 나이지만 지금의 나와는 또 다른 자아로서 나를 만날 수 있다.

누구에게도 나의 정체를 알릴 수 없는 순간 순간의 고민과

임무를 완수하고 난 다음에 약간의 뿌듯함을 느낀다.

하지만 누구도 나의 정체를 모르기에

그 기쁨과 임무완성의 환희는 나 혼자 오롯이 느껴야 한다는 외로움이 조금은 있었던 것 같다.


때로는 관중을 휘어잡는 개그맨,

때로는 무대를 그리워하지만 두려워하는 가수,

때로는 요리사, 교수, 지휘자, 소방관 등등이 되어

내 꿈에서는 무엇이든지 다 될 수 있었다.

물론 내가 의식적으로 되어본 것이라기 보다

내 무의식의 산물이었지만..


지금 나의 현실에서 모든 것이 가능하다면

어떤 하루를 만들어볼까?

 


 



매거진의 이전글 발톱과 코의 안녕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