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옥상 소설가 Mar 15. 2023

나는 당신을 놓치지 않을거에요

어제 동료샘들이 우리 집으로 와서 식사를 했다

대부분 밖에서 만나다 어제는 시간이 빠듯해서 우리 집으로 와 달라고 부탁했는데 

모두들 흔쾌히 승낙해 주었다

지난주 내 생일에 모이기로 했다가 내가 갑자기 아픈 바람에 만남을 미루고 

어제서야 만날 수 있었는데

케이크 빵 쿠기 과일들 모두 함께 나눠 먹을 음식들을 가지고 우리 집을 방문해주었고

내가 괜찮은지 진심으로 걱정해 주어서 마음이 편안해지고 위로가 되었다

직접 준비한 스파게티를 먹고 가져온 케이크 아이스크림 쿠기 과일 커피 차

정말 끊임없이 먹었다

집으로 돌아갈 때는 정아샘이 배가 불러서 일어나지 못하겠다고 배를 두들겨대서 한참을 웃었다


올해 재계약을 하지 못한 유나샘에게 지난번에 소개해준 수업은 어떻게 됐냐 물으니

거리가 너무 멀어서 가지 못했다 해서 얼른 다른 사장님에게 유나샘을 연결해 주었다

제발 유나샘이 다시 일할 수 있기를 

역시나 사람은 혼자 사는 게 아니다

내가 도울 수 있을 때 부지런히 도와야 나중에 나도 도움을 받을 수 있다

항상 주위를 세심하게 바라보고 배려하고 신경 써야겠다


어제 역시 재테크와 앞으로의 계획들에 대해 얘기를 나누었는데

모두들 미래에 대한 계획들을 잘 세우고 준비하고 있어서 또 한 번 놀랐다

나보다 더 많은 돈을 벌고 있고 자산도 형성해 놓았으면서도 

철저히 준비하고 대비하고 있었다

곧 마흔이 되거나 이제야 마흔을 넘긴 그들이 

한 참 어리면서도 어찌나 야무지고 똘똘하고 부지런하고 겸손한지

같이 지내면서 정말 배우고 느끼는 것이 많다

지금 하고 있는 독모의 멤버들도 정말 훌륭하고 좋은 사람들이라 배우는 것도 

생각하게 하는 것들이 참 많다


지난 주말, 어젯밤, 오늘 아침 

정말 정말 많은 생각들을 하게 되고 나를 되돌아보면서 반성하고 또 반성했다

나는 정말 좁은 세상에서 살아왔던 것 같다

나는 정말 우물안의 개구리다


이곳으로 이사와서 본받을만한 사람들을 만나게 되어

정말 행복하고 감사하다

절대로 이 사람들을 놓치지 말아야지

이 사람들에게 나도 놓치고 싶지 않은 사람이 되어야지

나는 최선을 다할 거다




매거진의 이전글 우리들의 시간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