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천윤미 이루리 Mar 13. 2023

디지털 드로잉이 좋은 이유

 


나는 요즘 삽화를 그리고 있다.

혼자서 굴 파는 스타일, 이러다 나는 명랑한 은둔자가 될 수도 있다.

글작가님이 수면 위로 끌어올려줘서 숨 쉬어보고

웹툰 작가님의 토닥임으로 나는 잘하고 있다고 외쳐본다.     


얼마 전 글작가님이 통화 중에

한 문장을 그림으로 표현하는 삽화는 포스터 같은 거라고 했다.

포스터라는 단어 하나에

나는 호랑이 담배 피우던 시절~ 나의 어린 날로 돌아간다.  


        

초4 불조심 포스터 과제 기간에 담임 선생님이 조용히 부르셨다.

나의 그림을 내게 돌려주시며 포스터의 바탕을 왜 수채화처럼 묽게 칠했냐고 물으셨다.

내용이 좋아 상을 주고 싶지만 흐린 바탕색 때문에 상을 줄 수 없다는 것이다.

말하긴 싫었지만 거짓말도 안 나왔다.

“물감이 없어서요..”     

어릴 때 우리 집은 가난했다.

포스터 바탕이 노란색이었는데 내가 가진 12색 물감 중 노란색 물감으로 바탕을 진하게 칠하기란 

종이를 손바닥만 하게 만드는 것 외엔 없어 보였다.

다른 친구들의 과제를 보니 포스터 그림은 빨, 노, 파 쨍한 컬러들로 가득했다.

바탕이 수채화 같은 내 그림이 단박에 눈에 뜨일 만큼,

포스터란 단어에 이 생각이 나는 거 보면 그때 나 한 맺혔나 보다. ㅎㅎ 

그 이후 재료준비에 대한 부담감으로 미술시간을 안 좋아했었다.

그땐 그랬다.     



요즘 나는 디지털 드로잉을 한다.

가끔 아날로그 손맛이 그리울 때가 있지만

할수록 디지털 드로잉이 좋아진다.

언제 어디서든 내가 원하는 때에 어플만 열면 바로 드로잉이 가능하다.

그 외 여러 이유가 있지만

핸드폰에 드로잉 어플 하나면

이미 값이 지불된 아이패드란 기계 하나면 

종이, 연필, 물감을 원 없이 사용할 수 있다.

재료와 도구들을 마음껏 사용할 수 있는

그림 그리는 넉넉한 마음의 출발선이 되는 디지털 드로잉이 나는 좋다.




#별별챌린지

#글로성장연구소

작가의 이전글 끄적끄적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