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햇님마을아파트 Jan 04. 2024

24화 난생처음 '견생네컷'


2023 1230 


"엄마, 엄마!

우리 쏘피랑 같이 인생네컷 찍어요!"


"인생네컷? 스티커 사진? 

네가 친구들과 놀 때마다 찍어서 책상 위에 하나 가득 있는... 거?" 


나는 손가락으로 딸내미 책상 위를 가리키며 말한다.


"네에, 맞아요!! 쏘피랑도 찍고 싶어요!"


어쩌라고? 하는 얼굴로

딸내미는 마냥 뻔뻔하고 밝게 대꾸한다.


고딩 딸내미에게 스티커사진 찍기는 

친구들과 놀 때 통과의례처럼 필수로 거쳐야 하는 과정인 것 같다. 책상 위 수많은 스티커사진을 보면서 한숨이 나올 때도 있지만, 그들의 세상을 존중해줘야 한다. 나에게도 그때 그 시절이 있었으니 말이다.


딸내미 책상 위를 정리할 때마다 

두 가지 생각이 동시에 들었었다.

'아이고, 이게 다 돈이 얼마냐?! 찍어놓고 보지도 않을 것을...' ㅜㅜ

'요놈들 예쁘네. 참 좋을 때다!' 하하하;;ㅜㅜ


이 상반되는 생각이 머릿속을 정신없이 돌아다니지만, 그래도 결론은

'너의 청춘을 인정한다'이다.

.

.

.


"그래, 그래! 가자!

우리 최쏘피도 찍어보자! 생네컷!" 


나도 딸내미와 같은 표정으로 신나게 말해본다.


앗싸! 나도 이번 기회에 MZ들의 필수 아이템 중 하나인 '인생네컷' 좀 소장해 보자!

쏘피 덕분에 나의 사심이  하나 채워진다.

고딩 딸내미와 쏘피와의 '생네컷'!

생각만 해도 기부니가 막 좋아진다! 룰루랄라~!





2023년이 하루밖에 남지 않았다.


2024년 청룡의 해!

최쏘피가 14살이 된다!


두 달 반 전, 녀석 아픔을 알게 되고, 가족들과 함께 울고, 이 한정된 시간을 어떻게 보내야 할지 막막했었다.

녀석과 평생을 함께한 고딩딸과 재수생 아들은 이 시간을 잘 보낼 수 있을까 걱정했었다. 

대학 입시라는 중요한 시기를 목전에 두었기에, 많은 생각을 했었다.


하지만, 결론은 하나!

솔직하게 아픔을 이야기하고, 받아들이기!

우선 엄마인 나부터 나의 생각을 표현하기!


표현방법 중 하나는 나의 이 일기 같은 글을 공유하는 것이었다.

부족한 글이기에 부끄러웠지만,

자연스럽게 나의 속내를 알아채기를 기도했다.


쏘피는 우리 가족에게 매 순간 기쁨을 주었고, 죽음을 앞에 둔 지금까지도 가장 큰 가르침을 주고 있다. 소중한 존재를 떠나보내야 할 때 남은이들이 어떻게 해야 하는지 말이다.


한정되어 있는 시간은 자꾸만 흐르고,

그래도 버텨주고 있는 녀석을 보면서

나의 아들, 딸은 무엇을 생각하고 있을까.


이제는 걱정하지 않으려고 한다.

나의 근심보다는 더 단단한 아이들이라는 것을 요즘 더 많이 느끼기 때문이다.


녀석과 함께 첫눈을 보고, 화이트 크리스마스를 내고, 그리고 2024년 새해를 맞이할 수 있음에 감사하자!

가족 모두 지금 웃고 있으니...



"기특한 녀석! 최쏘피 고마워! 잘 버텨주어서..

너와 함께 하는 선물 같은 이 시간을 보낼 수 있게 해 주어서 고마워!"





2023  1230 최쏘피와 견생네컷♡ '어리둥절 최쏘피'ㅋㅋ




작가의 이전글 23화 쏘피의 아침은 10시 10분!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