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JJ Mar 21. 2024

먹고 마시며 행복을 누리는 것이

유쾌하고 좋은 것임을 나는 깨달았다. (코헬/전도 5, 17)


<작은 기쁨 - 이해인 수녀님>


사랑의 먼 길을 가려면

작은 기쁨들과 친해야 하네


아침에 눈을 뜨면

작은 기쁨을 부르고

밤에 눈을 감으며

작은 기쁨을 부르고


자꾸만 부르다 보니

작은 기쁨들은


이제 큰 빛이 되어

나의 내면을 밝히고

커다란 강물이 되어

내 혼을 적시네


내 일생 동안

작은 기쁨이 지어준


비단옷을 차려입고

어디든지 가고 싶어

누구라도 만나고 싶어


고맙다고 말하면서

즐겁다고 말하면서

자꾸만 웃어야지


아멘.



<솔로몬의 지혜 - 코헬렛;전도서>


자기의 노고로 먹고 마시며

스스로 행복을 느끼는 것보다

인간에게 더 좋은 것은 없다.

이 또한 하나님의 손에서 오는 것임을

나는 보았다.

(코헬 2, 23)


그분을 떠나서

누가 먹을 수 있으며

누가 즐길 수 있으랴?

(코헬 2, 25)


주님께서는 모든 것을 

제때에 아름답도록 만드셨다.

(코헬 3, 11)


나는 사람이 자기 일에 

즐거움을 느끼는 것밖에는

좋을 것이 없음을 깨달았다.

(코헬 3, 22)


보라,

하나님께서 주신 한정된 생애동안

하늘 아래에서 애쓰는 온갖 노고로

먹고 마시며 행복을 누리는 것이

유쾌하고 좋은 것임을 나는 깨달았다.

(코헬 5, 17)


행복한 날에는 행복하게 지내라.

불행한 날에는,

이 또한 행복한 날처럼

하나님께서 만드셨음을 생각하여라.

다음에 무슨 일이 일어날지

인간은 알지 못한다.

(코헬 7, 14)


그러니 너는 기뻐하며 빵을 먹고

기분 좋게 술을 마셔라.

하나님께서는 이미 

네가 하는 일을 좋아하신다.

(코헬 9, 7)


사랑하는 사람과 함께 인생을 즐겨라.

이것이 네 인생과 

태양 아래에서 애쓰는

너의 노고에 대한 몫이다.

(코헬 9,9)



<주님 안에서 누리는 참기쁨>


그러나 내가 너희를 다시 보게 되면

너희 마음이 기뻐할 것이고,

그 기쁨을 아무도 너희에게서 

빼앗지 못할 것이다.

(요한 17,22)


지금까지 너희는 

내 이름으로 아무것도 청하지 않았다.

청하여라. 받을 것이다. 

그리하여 너희 기쁨이 충만해질 것이다.

(요 17, 24)


바로 아버지께서 너희를 사랑하신다.

(요 17, 27)



<감사 기도>


하나님을 외면한 

저를 찾아 주셔서 감사합니다.


주님께서 인도하신

일상의 작은 기쁨들이 

매일매일 내 혼을 적시게 하시어,


주님이 주시는 평화와 기쁨이 

내 속에 차고 넘치게 해 주심을 

감사합니다.


할렐루야

내 영이 

주를 기뻐하며 찬양합니다.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이 세상에 근심된 일이 많고>


이 세상에 근심된 일이 많고

참 평안을 몰랐구나

내 주예수 날 오라 부르시니

곧 평안히 쉬리로다


주 예수의 구원의 은혜로다

참 기쁘고 즐겁구나

그 은혜를 영원히 누리겠네

곧 평안히 쉬리로다


찬송가 474장 

'이 세상에 근심된 일이 많고'

나무엔 찬양

https://youtu.be/kPoSJPhJ0u8?si=841HudYNfETMUF6c



<새롭게 하소서>


길을 잃어버린 내게 생명 주신

그분을 사랑합니다


거짓에 물들었던

나를 예배케 하신 주


어둠 속에 살던 나를 만나 주신

하나님 찬양합니다


세상을 바라보던

나를 찬양케 하신 주


고되고 지친 하루하루

위로가(휴식이) 되신 나의 주


기뻐하며 노래합니다


모든 영광 주께

날 살게 하시네 응답하시네

넘치는 주 사랑


그 안에 내가 머물 수 있게

인도하시네


나 다시 살았네 힘을 주시네

온 땅이여 찬양

주 말씀 따라 그 길을 따라가리


할렐루야 아멘


새롭게 하소서 조범진 찬양

https://youtu.be/kMFLwIvEvN8?si=EHeYCoEfBDC9lqnM



작가의 이전글 나는 너희를 치료하는 여호와임이라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