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꿈꾸는나 Jun 05. 2023

손때뭍은 대한제국 군인의 가죽 혁대를 보며....

대한민국역사박물관위 대한제국 군인 가죽 혁대

대한민국 역사박물관을 찾았다.

박물관에서도 늘 가죽물건을 찾는

나는야 뼛속까지 가죽쟁이이다.


어느 박물관을 가든지 늘 가죽 물건을 찾아보게 된다.

이번에 만난 가죽 혁대는 정말 인상 깊었다.

손때뭍은 가죽벨트는 세월이 느껴졌다.

투박한 새들스티치가 어쩜 이리도 깊은

여운을 주는지.... 한참이나 바라보고 또 바라보았다.

크리져까지 꼼꼼히 작업된 대한제국 군인의

혁대는 볼수록 기품이 느껴진다.

어떤 이가 만들었는지 하나하나 정성이 가득하다.


여전히 사용자를 기다리는 듯 오얏꽃무늬

버클이 지금까지도 반질반질 윤이 난다.

오래 되었음에도 가죽 소재 물건의 아름다움이 온전히

느껴진다.

사용자의 손때와 제작자의 정성!


또, 어떤 이가 사용했는지 모르겠지만 늠름한

대한제국의 군인의 모습이 상상된다.

처음 이 가죽 혁대를 받고 당당한 대한제국 군인으로

활동할 생각에 얼마나 설레고 기뻐했을까?


대한제국의 군인으로 활동하며 이 혁대와

함께 대한 황실과 대한제국을

지켰으리라 생각된다.

하지만... 일제 강점기의 아픔으로 대한제국

군인은 러일 전쟁 후 일제의

탄압에 대폭 축소되었다가 대한제국과

함께 최후를 맞이했다고 한다.


감히 상상하 본다. 이 혁대의 주인은

가죽혁대를 고이 간직하며 다시 활동할

날을 기다린 것은 아닐까?


매거진의 이전글 온유라니가죽공방 “골프공 케이스” 완성 스토리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