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김이현 Jul 24. 2024

일하는 엄마, 육아하는 아빠

우리집 별난 육아

요즘 세상에 부부 중 남편은 바깥에서 일을 하고 집에서 아내는 살림만 하는 시대는 지났다. 나는 참으로 보수적인 성향을 가진 사람인데 이 논리를 내가 결혼해서 깨고 살 것이라고 생각하지 못했다. 그저 맞벌이로 천천히 재산을 불려나가는 재미로 사는 것을 결혼 목표로 살았다.

아이가 태어나고 둘 중 한명이 아이를 봐야하는 상황에 놓였을 때도 기꺼이 아빠는 아이를 돌보고 나의 커리어를 지켜주려고 내가 하는 일을 꾸준히 하게 하였다.

결국 아빠는 육아하는 사람이 되었고 엄마는 직장에서 일하는 사람이 되었다.


내가 일을 하는 동안 남편은 아이들을 돌보았고 그동안 편하게 직장생활할 수 있었다. 그런데 제가 보기에 육아하는 아빠의 육아방식이 평소 우리가 알고 있던 조금은 다른 패턴의 육아방식이어서 그 내용을 남겨 보겨고 한다.

작가의 이전글 거실 공동 구역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