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The Dots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고운비 Jul 10. 2021

공무원 퇴직을 결심하다

일단 살아야겠어요


여느 때와 같은 일상이었다. 바닥으로 꺼질 것만 같은 몸을 지탱해 현관문을 열었다. 가장 먼저 눈에 들어오는 건 반려묘 셋. 냐아옹ㅡ 이제 오냐며 다리에 마킹을 한다. 따뜻하다. 길었던 하루의 보상이다.

 



아이들의 밥을 먼저 챙긴 뒤 뒤따라 먹었다. 식사라기보단 생존을 위한 몸부림이었다. 반자동적으로 칫솔을 집어 들고는 양치를 시작했다. 무미건조한 입 안에서 치약칠을 하는데 쿵- 호흡이 내려앉았다.


허어억ㅡ 헉ㅡ

뭐지?


숨이 쉬어지지 않았다. 치약물을 삼킨 것도 아니었다. 주먹으로 세게 가슴을 부여잡아도 무언가 단단히 막힌 느낌. 한껏 벌려진 입 사이로 침과 치약물이 주르르 흘러내렸다. 허억 허억 가쁜 들숨과 날숨을 타고 어지럼증이 찾아왔다. 생리 첫 날인 덕에 허리는 끊어질 것만 같았다. 다리에 힘은 풀려가고 가슴엔 통증마저 느껴지는데 뭐라도 해야 할 것 같아 세면대 물을 세차게 틀었다. 콸콸콸. 화장실을 가득 메운 수돗물 소리 사이로 기다렸단 듯 울음이 터져 나왔다.



내가 나로 사는 게-
너무 힘들어




인생 첫 과호흡을 경험한 그날,

나는 살고 싶어 디데이를 설정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